|
KSQI는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한 지표다. 총 36개 산업에 속한 14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단이 직접 경험 후 각 항목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벤츠코리아는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7점을 받으며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전시장 시설의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11개의 평가 항목 중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6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서비스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 수입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95점을 기록하며 2021년 해당 부문이 신설된 이래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벤츠 코리아는 서비스 평가 항목 중 응대 태도, 적극성 등의 영역에서 동일 산업 부문의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상국 벤츠코리아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2개 부문 동시 수상이라는 뜻깊은 결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분들이 차량 구매 단계에서도 럭셔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3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글로벌 브랜드 부문 6년 연속 1위,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수입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