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재진출 이후 다양하고 새로운 도전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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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기업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CCC)과 ZEV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선도·공동 서비스 발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도쿄 다이칸야마 티사이트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장 사장과 다카하시 야스노리 CCC 사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CCC는 '문화 인프라를 만드는 기업' 이라는 철학 아래 '라이프스타일을 파는 서점'으로 유명한 츠타야 서점 등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콘텐츠 사업을 펼치는 기업이다.
현대차와 CCC는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글로벌 체험 플랫폼' 구축 등3대 주요 협업 분야를 선정했다. 현대차는 23일부터 CCC가 운영하는 도쿄의 다이칸야마 티사이트에서 현대차의 차량 공유 서비스 '모션(MOCEAN)'을 운영한다. 고객들은 티사이트에서 현대차의 충전 설비 및 아이오닉 5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차와 CCC는 ZEV 시대에 맞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 현대차가 보유한 차량 데이터와 CCC의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이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고, 나아가 ZEV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데이터 기반의 신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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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모빌리티 기업과 콘텐츠 기업의 협업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취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기획하는 CCC와 함께 현대차가 추구하는 ZEV 문화를 확산시켜 차별화된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2월 12년만의 일본 승용차시장 재진출을 선언한 현대차는 1년 반 동안 전기차 경쟁력을 일본에 알리는 데 주력해 왔다. 도쿄에 체험형 전시장을 차려 아이오닉6와 수소차 넥쏘를 전시했고 일본 요지에 시승회 및 전시회를 줄줄이 열어왔다. 일본 MK택시엔 아이오닉5 50대를 공급하기도 했다. WRC 일본 랠리를 우승하고 일본 올해의 차 베스트 10에 선정, 일본 올해의 수입차에 아이오닉5가 뽑히기도 했다. 지난 2월엔 일본 간사이 지역 내 첫 상설거점을 마련하며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끈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