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지프의 소형 오프로더 레니게이드와, 정통 오프로더 랭글러를 각각 시승해봤다. 도심에 맞게 콤팩트한 레니게이드와,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랭글러 루비콘은 지프 모델 라인업에서 가장 차이가 큰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먼저 타본 레니게이드는 소형 오프로더로 콤팩트한 사이즈가 눈에 띈다. 전폭은 1805㎜다. 전고가 1700㎜로 멀리서 본 외관은 박스카 형태인데다 특유의 동그란 헤드라이트가 더해져 귀여운 이미지가 강했는데, 가까이에서 보면 꽤 크다는 느낌을 받았다. 다만 휠베이스는 2570㎜로 다른 소형 SUV보다는 조금 좁다. 실제 내부 공간도 넓이보다는 높이가 인상적이었다.
|
이번에 탄 차량은 4륜구동으로 가속이 시원시원했다. 복합 연비도 리터당 10km 안팎을 유지해 효율도 좋은 편이었다. 일상생활과 레저에 두루 이용하기 좋은 차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으로 시승한 랭글러 루비콘은 말 그대로 '지프차'의 기본이다. 레니게이드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한 차체로 탑승하기도 어렵다. 전장은 4885㎜, 전고가 1850㎜다. 휠베이스도 3010㎜로 수도권으로 나가자 일부 지역에서는 차선 하나를 꽉 채우는 크기로 위압감을 자랑했다.
주행 중에도 안락함보다는 '야생'의 매력이 느껴졌다. 특히 터보 엔진으로 파워 넘치는 주행감을 자랑한다. 2륜으로 주행할 때는 차를 끌고 나가는게 다소 무겁다는 느낌이 들지만, 4륜구동 주행은 고속 주행도 가벼웠다.
|
차가 무거운 만큼 연비가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복합연비는 9km/l. 실제 약 200km 주행 이후 평균 연비는 8.4km/l 수준이었다.
매우 다른 두 차종이지만, 특유의 'SUV' 감성은 둘 다 갖추고 있다. 안락한 승차감보다는 다소 단단하고, 거친 주행감이 느껴지고 강력한 힘도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지프라는 브랜드는 대중적이기 보다는, 레저용 등으로 수요가 제한적인 면도 있다. 기존에는 남성들이 선호하던 브랜드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여러 모델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여성들에게도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이달 지프는 개별소비세 인하 전 할인 혜택을 쏟아낸다. 지프만의 독특한 매력에도 다소 높아진 가격이 부담이었다면, 이러한 혜택을 이용할 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