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주원 경북경찰청장, 문경경찰서 남부파출소 순시...파출소 현장교육(OJT) 체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07010003824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4. 07. 09:07

현장교육 활성화를 통해 체감치안 향상 도모
clip20230407083049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이 6일 문경경찰서 남부파출소를 방문해 현장경찰관들을 격려하고 있다./제공=문경경찰서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이 6일 문경경찰서 남부파출소를 방문해 현장경찰관들을 격려하고 근무교대시 실시하는 현장교육(OJT)를 체험했다.

문경서 남부파출소는 이날 현장교육에서 경북청 112치안종합상황실에서 제작한 '주취자 대응 조치 요령' 숏폼 동영상을 시청하고 이에 대한 경찰활동의 법적 근거와 매뉴얼에 따른 조치 방법과 함께 현장경찰관들의 주취자 처리 경험을 공유했다.

사건·사고 발생시 신형무전기를 활용해 신속하게 상황을 공유하고, 현장책임자 지정, 근무자들간 역할 분담을 통해 상황에 신속·정확하게 대비하는 훈련도 실시했다.

남부파출소 경찰관들이 제작한 '위험상황에서 감정조절하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도 같이 시청하며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어 있는 경찰관들이 현장상황 관리능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으로 마음근육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최 청장은 직원들과 함께 현장교육을 체험하면서 '상황을 예측하기 어려워 현장의 업무가 가장 힘들다'며 '이런 현장에서 도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러분께 감사를 전한다'며 '효과적인 현장교육으로 경찰관의 역량을 향상시켜 도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경북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