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공사는 8일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공식 로고를 공개하고 방한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에 공개된 로고에서는 '한국방문의해'의 영자인 'Visit Korea Year', 한복 문양을 입힌 폰트 디자인, 한국 전통 아이템인 갓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특히 눈길을 끄는 요소는 갓이다. 한국의 갓은 최근 외국 패션쇼는 물론 K-팝 스타들의 뮤직비디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등을 통해 세계에 알려졌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갓은 시대를 초월하는 한국 전통의 멋을 상징하는 아이템"이라며 "이런 맥락에서 이번 한국방문의해 로고는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한국으로의 초대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한국관광공사는 로고 공개를 시작으로 한국방문의해 특집 홈페이지와 공식 홍보영상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K-팝,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에서 미술, 패션, 건축 등 로컬 라이프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한국에서의 힙하고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업계와 민간이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한국방문의해 공식 로고, 슬로건, 마스코트 등의 BI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