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K이노베이션 구성원 3천여명, 2주간 집중 봉사활동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5010002239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4. 11. 05. 14:45

국내외 전 사업장 구성원 참여
박상규 사장 등 경영진도 동참
SK이노12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온 등 8개 자회사 구성원들은 지난달 21일부터 2주간 무료급식 '밥퍼', 발달장애인과 독거노인 돌보기, 자연환경 지킴이, 헌혈 등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집중 봉사기간(Volunteer Week)을 실행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물에 녹는 종이에 씨앗을 담은 '꽃씨 비행기'를 생태교란식물을 제거한 자리에 던지고 있는 모습.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구성원 3000여명이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집중 봉사주간을 가졌다. 주요 계열사 경영진도 구성원과 함께 직접 봉사활동에 나서면서 의미를 더했다.

5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온 등 8개 자회사 구성원들은 지난달 21일부터 2주간 무료급식 '밥퍼', 발달장애인과 독거노인 돌보기, 자연환경 지킴이, 헌혈 등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집중 봉사기간(Volunteer Week)을 실행했다.

이 기간에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총 3100여명이 참여해 모두 1만1000시간의 봉사활동을 기록했다. 앞서 올 상반기에 실시한 2주간의 집중 봉사주간에도 구성원 총 2800명이 봉사활동 6900시간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집중 봉사주간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책 만들기, 폐플라스틱 병뚜껑 모으기 등 새로운 봉사활동도 기획해 구성원 800여명이 참여하는 등 관심을 모았다.
SK이노베이션 계열 경영진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사장은 구성원 60여명과 함께 헌혈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명성 SK어스온 사장은 독거노인 결연 봉사활동을, 김원기 SK엔무브 사장은 자연환경 지킴이 봉사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발달장애인과의 스포츠 활동, 독거노인 돌보기, 시각장애인용 전자책 제작 등 활동을 하면서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또 돌볼 수 있어 행복했다는 소감이 많았다"고 전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지속가능한 환경·창의적 사회문제 해결 등을 목표로 기업의 사회적책임 활동(CSR)을 벌여오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2017년부터 기본급 1%를 적립해 조성한 '1% 행복나눔기금'으로는 올해 난치병 환아 소원성취 프로그램, 자립준비청년과 가족돌봄아동 지원,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건립 등 사업을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우리 이웃,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