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가 1일 서울시 강남구 메종 르 서클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전성은 인턴기자
"흑백요리사의 인기로 최근 K미식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메종 멈 RSRV는 미식 경험의 만족도를 높이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1일 오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메종 르 서클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인 '메종 멈 RSRV'의 신제품 '블랑 드 누아 2018 (BLANCS DE NOIRS 2018)'을 소개하며 이 같이 말했다.
블랑 드 누아 2018 (BLANCS DE NOIRS 2018)는 내년 초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진한 황금빛 색을 띄는 해당 제품은 아카시아 꿀·살구의 향과 함께 커런트·레몬·티무트 페퍼의 신선한 향, 부드러움을 더하는 체리사탕의 향이 배합된 것이 특징이다.
프란츠 호튼 대표는 "그 어느 때보다 한국 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최고의 K미식과 결합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블랑 드 누아 2018'은 몽타뉴 드 랭스의 베르제네에서 수확한 피노 누아 포도로 블렌딩 하고 최소 6년 이상 숙성해 생산됐다. 특히 2018년은 강수량과 기온 등 포도나무가 자라기에 적합한 기후 조건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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얀 무니에르 메종 멈 셀러 마스터가 1일 서울시 강남구에서 열린 '블랑 드 누아 2018' 공개 행사에서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김소연 인턴기자
이날 제품을 소개한 얀 무니에르(Yann Munier) 메종 멈 셀러 마스터는 "이번 제품이 생산된 2018년은 이례적일 만큼 강수량·기온 등이 포도나무가 자라기에 최적이었다"며 "자연 기후의 축복에 메종 멈의 장인정신을 결합해 완벽에 가까운 샴페인을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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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종 멈 RSRV 그랑 크뤼 '블랑 드 누아 2018'./김소연 인턴기자
'블랑 드 누아 2018'이 공식 출시되면 국내 메종 멈 RSRV 프라이빗 컬렉션은 총 4종으로 라인업이 확대된다. 메종 멈 RSRV는 2022년 '메종 멈 RSRV 뀌베 4.5', '메종 멈 RSRV 뀌베 블랑 드 블랑 2015', '메종 멈 RSRV 뀌베 랄루 2008'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확대되는 국내 샴페인 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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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가 1일 서울시 강남구에서 열린 '블랑 드 누아 2018' 공개 행사에서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김소연 인턴기자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메종 멈 RSRV 그랑 크뤼 '블랑 드 누아 2018'은 국내 럭셔리 샴페인 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할 신호탄을 알리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한국 시장에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해 메종 멈 RSRV의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