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펑크 발생 시 자가봉합 '실가드' 적용
한국타이어는 쿠프라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성능 전기 SUV의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아이온 에보 SUV'를 개발해 냈다. 뛰어난 접지력·핸들링·제동력 등 다양한 요소들이 균형 잡힌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이번 신차용 타이어 개발 과정에서 소음 저감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트레드 블록의 숫자와 크기를 최적화해서 소음을 최소화했다. 또한 회전 저항을 획기적으로 낮춰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선호하는 운전자들도 높은 전비 효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접지력·제동력 역시 우수해 사륜구동 모델의 높은 토크로 빠른 출발이 이루어질 때에도 안정적인 가속이 이뤄지며 배터리로 인해 무거운 차체가 역동적으로 움직일 때에도 완벽한 핸들링 제공한다.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보강벨트로 조정 안정성을 높였으며 고농도 실리카·친환경 소재가 혼합된 전용 컴파운드로 젖은 노면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이번 신차용 공급 타이어에는 스스로 타이어 펑크를 봉합하는 '실가드' 기술이 적용됐다. 외부 충격으로 타이어에 펑크가 발생하더라도 내부에 도포된 점성이 있는 특수 봉합제인 실란트 물질이 최대 지름 5㎜까지 즉각적으로 균열을 메워 지속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에보 SUV'는 글로벌 자동차 전문 테스트 등에서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4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를 획득했으며 마른 노면 제동력·주행 소음에서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