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발달장애인 건강증진 돕자” 푸본현대생명, ‘우리 함께해요, 볼링’ 봉사활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8010015516

글자크기

닫기

최정아 기자

승인 : 2024. 10. 28. 17:08

자원봉사자들과 팀 대항전, 혼합 게임 펼쳐
푸본현대생명, 발달장애인들과 함
푸본현대생명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우리 함께해요, 볼링'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 임직원들이 보아활동 후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이 발달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볼링 대회를 개최해, 발달장애인들과 교감할 수 있는 활동을 펼친 것이다.

푸본현대생명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우리 함께해요, 볼링'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우리 함께해요, 볼링'은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발달장애 특성에 맞는 클럽활동으로, 발달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대인관계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볼링 대회는 발달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간의 팀 대항전과 발달장애인 및 자원봉사자가 한 팀을 이루는 혼합 게임으로 진행됐다. 푸본현대생명 소속 자원봉사단은 참가자들이 역량을 펼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함께 어울렸다.
2006년 푸본현대생명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했다. 이에 매 분기마다 발달장애인 기관인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일대일 매칭해 기부하는 '일대일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건강한걸음 나눔챌린지'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을 통해 복지관 환경개선 활동과 각종 행사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들과 서로 교감하고, 도움의 손길을 함께 나눌 수 있었던 뜻 깊은 행사"라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항상 교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정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