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액만큼 추가 기부하는 1대 1 매칭 캠페인 진행
|
'2024 스타콘 페스타'는 스타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대기업으로 육성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KB금융은 이날 행사에서 소상공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무대 프로그램'과 우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마켓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아울러 '스타콘 1대 1 컨설팅'을 통해 KB국민은행의 KB소호컨설팅 팀과 브랜딩, 마케팅, 투자, 해외 진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창업·경영 자문을 제공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또 KB금융은 'KB 스타 존'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된 금액만큼 참가 소상공인의 물품을 구매해 미혼 한 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장애인 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1대 1 매칭 기부 캠페인'도 진행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코로나 이후 어려운 경제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계신 소상공인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KB금융은 어려울 때 가장 먼저 손을 내미는 금융의 참 역할을 하면서 '여러분의 성공이 곧 KB의 성공'이라는 마음으로 소상공인 여러분의 사업 성장을 폭넓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막전에 이어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소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특별판매전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내달 8일까지 2주간 네이버와 카카오의 온라인 마켓을 통해 127개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특별기획전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