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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은 한국바이오기술 연구원, 한국식품산업협회와 협력해 임직원 및 식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표시 광고법 이해 및 허위·과대 광고 실증사례와 식품 분쟁 사례를 통한 리스크 역량 강화 교육'을 오는 30일과 31일에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홈앤쇼핑 사내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오는 30일 첫날에는 한국바이오기술연구원이 주관해 건강기능식품 판매 협력사와 당사 MD들을 대상으로 이철수 박사가 '식품 관련 소비자 민원 및 사회적 분쟁 사례 소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31일에는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해 일반식품 판매 협력사와 당사 MD들을 대상으로 이동하 박사의 강의가 열린다. 교육 주제는 '식품 관련 소비자 미원 및 사회적 분쟁 사례 소개'이며, 이를 통해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참석자들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방법을 논의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중소 식품 협력사의 품질 체계 강화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2016년부터 매년 1~2회 교육을 진행해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식품 관련 법적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 보호 및 협력사의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중소 식품업체와 함께 안전하고 신뢰받는 식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