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지그재그에 따르면 올해 3분기 10대 고객의 뷰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3%, 구매자 수는 296% 급증했다. 직전 2분기와 비교해 봐도 거래액과 구매자 수가 모두 2배 가까이 증가했다. 10대 고객은 각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기존 20~30대 고객층에 더해 지그재그 핵심 타깃층이 10대부터 30대까지 확대되고 있다.
지그재그는 10대 고객 증대 요인으로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단독 기획세트를 만들고 공격적인 프로모션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점을 제시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외형 성장뿐만 아니라 지그재그의 강점인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와 빠른 배송, 단독 구성 코너 직잭픽을 필두로 한 상품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락인 효과(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소비자를 묶어 두는 효과)를 노려 질적 성장을 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