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마스와 함께 한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23일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18일 공개된 지 5일 만의 기록이다.
로제와 브루노마스의 재치 있는 영상미가 담긴 '아파트' 뮤직비디오의 인기는 이미 예견됐었다.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2500만 뷰를 돌파했고 국내에선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아파트'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 톱100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해외에서도 활약이 이어졌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미국 1위에 올랐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중국의 대표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특히 로제는 국내 여성 솔로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1위, 글로블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했다.
로제는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을 통해 "제가 평소에 친구들과 즐겁게 하던 게임을 소재로 스튜디오에서 놀다가 자연스럽게 쓰인 곡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듣고 즐겨주셔서 정말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 사실 그동안 고민과 걱정도 많았지만, 그만큼 많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아서 행복하고 힘이 난다"고 전했다.
한편 '아파트'는 오는 12월 6일 발매되는 로제의 첫 정규앨범 '로지(rosie)'의 선공개 싱글이다. 첫 정규앨범에는 12곡이 수록되며 로제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