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 안전관리 리더 도약…TWG 그룹-플렉스윌,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2010012123

글자크기

닫기

임현주 기자

승인 : 2024. 10. 22. 14:28

국내외 부동산 개발 사업에 확대 적용
글로벌 안전관리 시장에서 입지 강화
1
(왼쪽)김성원 플렉스윌 대표와 이준형 TWG 그룹 대표가 지난 15일 플렉스윌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외국투자기업 TWG 그룹과 안전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플렉스윌이 글로벌 안전관리 역할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5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플렉스윌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준형 TWG GROUP USA 대표이사, 김성원 플렉스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AI 기반 스마트안전관리 플랫폼(Flex formular) 적용 확대를 통해 국내 및 해외 부동산 개발 사업에 확대 적용하여 글로벌 안전관리 리더로 도약하고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먼저 TWG 그룹은 국내외 투자하는 부동산 개발 사업에 플렉스윌의 안전관리 플랫폼을 적극 적용해 글로벌 안전관리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나선다. 플렉스윌은 AI 기술과 위험성 평가표를 융합한 자사의 핵심 기술을 더욱 고도화하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부동산 개발 사업 부분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준형 TWG GROUP USA 대표는 "현재 국내 부동산 개발 시장은 중대재해처벌법 도입으로 개발 사업에 신중한 접근이 요구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안전관리 시스템의 도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며 "오랫동안 여러 회사의 안전관리 제품을 검토한 결과 플렉스윌의 AI 기반 스마트안전관리 플랫폼을 최종 선정하게 되었고, 당사의 개발사업에 적극 적용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성원 플렉스윌 대표는 "현장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기존 스마트 안전관제 업무에 대한 BPR 작업과 회사의 고유 특허 기술을 적용한 AI 기반 스마트안전관리 플랫폼을 출시하게 됐다"며 "TWG 그룹의 부동산 개발 사업장에 요구되는 안전관리 서비스에 당사의 'AI 기반 스마트안전관리 플랫폼'이 적합성에 통과되어 선정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TWG 그룹과 공동으로 베트남·중동 등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에 시범 적용을 준비 중이며 이를 통해 국내를 넘어서 해외 글로벌 부동산 시장의 스마트 안전관리의 한 축을 담당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회사의 기술력을 한층 강화하고, 안전관리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회사가 보유한 기술의 글로벌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임현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