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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라운드스퀘어, 소스 익스체인지 캠페인…“불닭 입지 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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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10. 21. 13:54

"하루 방문객 예상치 뛰어 넘어…K-매운맛 대표주자"
[사진자료7] 불닭을 맛보는 참가자들
미국 뉴욕 플랫아이언 플라자에서 진행 중인 '소스 익스체인지' 캠페인 참가자들이 삼양의 불닭을 맛보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세계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지인 뉴욕 한복판에서 '소스 익스체인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21일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지난 17일(현지시간)부터 시작됐으며 세계 곳곳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Splash Buldak)'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뉴욕 중심가인 '플랫아이언 플라자'에서 시작됐는데 사용 중인 소스 제품을 가져오면 불닭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것이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각자 보관하던 소스를 가져와 익스체인지존에서 불닭 머니로 교환했다. 이 머니로 불닭컵면과 소스로 만든 불닭탑에서 원하는 제품을 가져가거나 푸드트럭에서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으로 교환해 맛보며 불닭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는 불닭 포토월, 거대한 불닭소스 모형, 강렬한 불닭 풍선으로 포토존이 조성돼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날 참가자 중에는 뉴욕에서 이벤트가 진행된다는 소식을 듣고 5시간을 이동한 열성 팬도 있었다. SNS에서는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뉴욕 캠페인 소식을 접한 해외 팬들의 자국 개최 요청 댓글을 남기는 등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하는 문구가 끊이지 않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하루 방문객이 예상치를 훨씬 뛰어 넘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불닭이 세계인의 식탁에 오르는 소스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K-매운맛의 대표주자 불닭의 글로벌 입지를 확고히 다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스쿠터를 탄 호치가 거리에서 뉴욕 시민들을 만나는 '불닭 라이더'를 시작으로 상하이, 두바이, 런던 등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철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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