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공략 차원으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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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오뚜기에 따르면 회사는 이달 22일까지 대졸 신입사원과 외국인 유학생 채용을 진행한다. 올해 5월에 실시한 국내외 직원 채용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이다. 해외시장 개척과 점유율 확대를 위해 해외에서 즉시 전력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인재 영입 차원에서 마련됐다. 선발된 이들은 마케팅, 브랜드 경험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의 경우 글로벌 영업, 홍보 등 19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오뚜기는 현재 12개의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는데 대부분 양호한 실적을 보이는 중이다.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설립된 '오뚜기 베트남'의 지난해 매출액은 692억원으로 2022년(646억원)에 비해 7.16%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21억원으로 전년(11억원) 대비 무려 91.30% 급등한 수치를 보였다.
오뚜기 베트남은 현재 편의점, 외식업체 등을 제품 확장에 나서고 있으며 라면 생산·판매 등의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8월 1000만달러 규모의 증자를 통해 공장 설비 등 신규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오뚜기는 베트남 현지에서 반응이 좋은 만큼 당분간 지속적인 상승세를 예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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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분야에서 내외국인 채용에 앞서 오뚜기도 인적 쇄신과 조직 변경을 단행했다. 오뚜기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글로벌사업본부'로 격상하면서 김경호 전 LG전자 부사장을 글로벌사업본부장으로 영업했다. 이 역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 인데 함영준 오뚜기 회장의 해외시장 확장에 대한 의지가 그만큼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지난해 1월에는 품질보증본부 소속이었던 식품안전센터가 '식품안전과학연구소'로 승격시킨 후 기업부설연구소로 공식 인증을 받기도 하는 등 안전과 관련된 연구개발도 강화한다. 이번 채용에서 품질보증 인재를 선발키로 한 것 역시 무관치 않다.
오뚜기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인재영입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