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에이스에프엔비, 식자재 공급·상생 발전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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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와 KB국민은행은 지난 15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계좌 간편결제 도입, 특화 금융 상품 출시, 간편 인증 서비스 제공, 고객 리워드 확대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내년 1분기 내 양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타벅스 전용 통장' 출시와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인증서를 간편 인증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양사의 공통 키워드인 '스타(별)'을 활용한 별 리워드 증정 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혜택 제공과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도화된 디지털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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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 연간 10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바른보쌈1990 전 매장에 공급한다. 바른보쌈1990은 현재 전국 매장 수 200개를 넘어섰다.
주요 품목은 보쌈, 족발, 소스 등이며 바른보쌈1990의 빠른 점포 증가 속도에 따라 공급 품목도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주 6일 배송 서비스 △상품 기획·개발 지원 △고객센터 통한 가맹점 대응 등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업도 추진한다. 바른보쌈1990의 메뉴들을 급식용 상품으로 개발해 학교, 오피스 등에 공급하기로 했다. 우선 시범적으로 연내 학교 급식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임종욱 CJ프레시웨이 FC사업담당은 "외식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외식 사장님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물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솔루션들을 통해 바른보쌈1990과 동반성장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