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동원, JD1과 ‘공연 암표 근절 캠페인’ 홍보대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1010006004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4. 10. 11. 15:56

JD1
가수 정동원이 공연 분야 암표 근절을 위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가수 정동원이 공연 분야 암표 근절을 위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정동원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가 진행하는 공연 분야 암표 근절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정동원은 공정한 공연 분야 티켓 유통 환경 조성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실천을 이끌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정동원은 지난 9일 한국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부캐릭터이자 독립된 페르소나 아이돌 JD1과 함께 캠페인송 '안돼 안돼(부제:암표근절송)'을 트로트와 아이돌 두 가지 버전으로 가창한 영상을 공개하며 이목을 모았다. 암표 발생 가능성이 높은 트로트 및 아이돌 공연 수요자와의 공감대를 쉽고 재미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통해 형성했다.

정동원은 해당 캠페인 영상 출연을 시작으로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홍보 활동, 기타 홍보·캠페인 활동 지원 등 암표 근절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정동원은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에 큰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공연 분야 암표거래가 근절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콘진원 유현석 원장직무대행은"정동원 홍보대사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연 분야에서의 암표 근절 인식이 깊이 자리 잡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