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 기간 단축…인디브랜드 수요에 대응
|
코스맥스의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는 소비자 요청 사항을 반영한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해 구축한 화장품 제형 인벤토리 대여 및 관리 시스템이다. 연구소 내 1000여종의 이노베이션 인벤토리 제품을 한데 모은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하고 이를 온라인 시스템과 연계했다. 빠른 속도를 요하는 인디브랜드사의 수요에 대응해 디지털 전환으로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라이브러리 내에는 △이달의 신규 제형 △카테고리별 대표 제형 △트렌드 제형 △컬러북 등이 포함됐다.
코스맥스는 신규 제품 제안까지의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사 편의성을 제고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박천호 코스맥스 R&I센터 연구부원장은 "고객사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고자 연구개발 분야에 디지털 기술 접목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가 코스맥스만의 혁신 제품이 탄생하는 연구원과 상품기획자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