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신여대 대학원, 학습·진로코칭 교육학과 신설 ‘신입생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1010000279

글자크기

닫기

강다현 기자

승인 : 2024. 10. 01. 14:45

[캠퍼스人+스토리] 모든 수업 온라인, 24학점 이수시 석사 학위 취득
성신여대
성신여대 돈암수정캠퍼스 전경./성신여대
대학로고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이 일반대학원 교육학과에 온라인 석사과정으로 운영하는 학습·진로코칭 전공을 신설하고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학습·진로코칭 전공은 학업과 진로에 대한 전문성을 함께 갖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성신여대 대학원은 학업과 진로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으나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부족하하는데 착안해 학습·진로코칭 전공을 새로 만들게 됐다.

해당 전공은 학습·진로코칭의 이론과 사례 분석, 청소년의 진로 특성 및 진단검사, 진로진학상담, 자기주도학습 등과 연관된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학습·진로는 물론 다양한 교육학의 기반 이론을 갖춘 성신여대 교육학과 교수진은 물론, 풍부한 현장 경험을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교원이 교육에 참여한다.

또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재직자, 지방 거주자 등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총 24학점을 이수하면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위 취득 후에는 학습·진로 코치로서 교육관련 기관, 기업 등에서 역량있는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성적 우수자, 공무원 등에게 다양한 장학 혜택이 제공된다.
강다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