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부터 생산되는 17종 담뱃갑 대상...약 4000만갑
행안부-KT&G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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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편의점 등 10만여 개 점포에서 판매되는 KT&G 담뱃갑 옆면에 이같은 문구를 표기해 유통한다.
행정안전부는 26일 KT&G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식을 개최하고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 위기가구 발생 대응을 위한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협력안'에 서명했다.
이에 다음 달부터 생산되는 보헴, 레종 등 17종, 약 4000만 개의 담뱃갑에 위기가구 발굴 문구가 표기될 예정이다.
이번 KT&G 담뱃갑 활용 홍보는 복지 사각지대를 효과적으로 발굴해 지원하기 위한 행정안전부의 '민간협력 위기가구 발굴 홍보' 정책과 KT&G의 '사회공헌' 활동을 연계해 추진됐다.
전국 10만여 개 점포에서 유통되는 KT&G 담뱃갑을 활용한 위기가구 발굴 홍보가 이뤄지면 복지 사각지대 발생의 주요 원인인 '위기가구 지원에 대한 정보 부족' 문제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는 '보건복지부의 ☎129'와 지자체의 '읍·면 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종합적인 상담은 물론 긴급복지지원과 생필품 지원 등의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올해 3월부터 △'이제우린' 소주병(50만 병)을 시작으로 △'참이슬' 소주병(150만 병) △편의점 담배 진열대 디스플레이(1,400곳) △온누리상품권 앱까지 다양한 제품 등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 문구를 홍보하고 있다.
구본근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장은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해서는 위기가구에 직간접적으로 전달되는 홍보가 핵심과제"라며 "일회성 홍보가 아닌 '위기가구 발굴'의 전국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