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의 중추절과 국경절, 일본의 실버위크를 겨냥하여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한국방문의 해' 계기 민관협의체로 구성된 'K-관광협력단' 참여기업의 자발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발굴된 체험 및 편의서비스 등 협업상품을 중심으로 '한국 여행 하이라이트 상품 50선'을 선보인다.
주요 협업상품으로는 공항철도, 외국인 관광 택시 '휙고' 등 교통수단과 N서울타워, 롯데월드등 국내 필수 여행지 결합 상품, 개별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트립이지'와 공항철도가 협력한 짐 배송 서비스가 포함된 핸즈프리 상품, 외래객들에게 관심도가 높아진 K-뷰티를 활용한 메이크업 스타일링 기업 '그리고알리스'와 개인 프로필 촬영 기업 '시현하다'의 체험 결합상품, 코엑스 아쿠아리움과 이랜드크루즈 협업을 통한 입장권과 탑승권 할인상품 등이다.
방문위는 이번 기획전의 주요 상품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와 외국인 체험단의 SNS 후기 콘텐츠 등을 활용해 글로벌 포털 및 SNS를 통해 확산하는 한편 K-관광협력단의 참여기업 간 협업을 활성화해 신규 방한 혜택 및 우수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국·내외 홍보마케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방문위 관계자는 "참여기업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발굴된 다양한 방한 관광 콘텐츠를 지속 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획전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