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문하go 도장찍go 텀블러 받자' 이벤트 진행
|
6일 서울과기대에 따르면 서울과기대는 9일부터 서울 노원구 공릉동 일대에서 '소상공인 방문하go 도장찍go 텀블러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 상권 디자인 이벤트인 '2024년 서울과학기술대학교·공릉동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서울과기대 관계자는 "대학이 소재한 서울 노원구 공릉동 지역에는 화랑대 철도공원를 비롯해 옛 철길 모습을 간직한 경춘선 숲길이 있다. 이는 MZ세대 사이에서 공트럴파크, 공리단길로 유명하다"며 "올해에는 22~23년 사업에 참여하였던 업체 6곳을 선정해 이벤트를 실시하면서 국립대학과 전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동환 서울과기대 총장은 "서울과기대는 지역과 동반 성장하는 국립대학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는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노원구 지역 활성화를 위해 지역 상생 프로젝트인 '소상공인 상권 디자인 개발' 사업을 4년째 이어오고 있다. 서울과기대는 사업에서 소상공인이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로고, 메뉴판, 입간판, 스티커 등의 디자인과 제작을 돕기 위해 대학 디자인학과 학생을 연결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