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티비티 클럽·마인드 리더십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
'SNU Life+ 아카데미'는 오는 24일 개강하는 '인문 정원 학교'를 비롯해 △북티비티 클럽 △아티스트 깊이 보기 △트래블클럽 '여행 가는 날 △다행다복 프로젝트 △마인드 리더십 △에듀카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인문 정원 학교'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정원 생활을 찾아보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서울 창덕궁 후원과 안동 투어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돼 있다.
스마트폰 등 다양한 방해 요소로 인해 독서와 사색이 점점 어려워지는 시대, 책을 통해 사람과 세상을 만나는 '북티비티 클럽'에서는 베스트셀러 문학평론가 서울대 영어영문학과 신형철 교수와 함께 사랑, 죽음 등 인생의 주요한 테마들을 세계 문학 작가들의 작품을 바탕으로 탐구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예술가의 삶과 작품세계를 탐구하며 예술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 '아티스트 깊이 보기'에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이론과 김소희 강사와 함께 렘브란트, 프란스 할스 등 네덜란드 미술의 황금 시대를 이끈 여러 화가들의 삶과 작품세계를 조명하며 우리에게 낯선 네덜란드 미술을 깊이 소개한다.
'SNU Life+ 아카데미'는 오는 24일부터 12월 9일까지 서울대 관악캠퍼스 평생교육원에서의 오프라인 강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지며, 서울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