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 셀프 결 '앤서(Answer)'(LOVE YOUR 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이날 오전 8시경 13억 뷰를 넘었다. 이로써 '아이돌'은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중 13억 뷰를 돌파한 5번째 작품이 됐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방탄소년단은 유로-아시안 건축과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독특한 세트장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사물놀이와 탈춤 등 한국적 요소가 가미된 퍼포먼스에 더해진 감각적인 서브컬처 그래픽 효과는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인다. 이 뮤직비디오는 2018년 미국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를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아이돌'을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