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 전국 관광 대학과 교육 협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2010001103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4. 09. 02. 16:19

곤지암리조트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식음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수 초빙 '음주류 역량 강화 과정'을 선보였다./ 곤지암리조트 제공
최고의 레저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곤지암리조트가 설립한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가 전국의 관광 관련 대학교 교수진과 협력해 레저 서비스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인하공업전문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이영록 교수의 F&B 전문가 양성을 위한 '음주류(BEVERAGE) 역량 강화 과정'을 선보였다. 해외 주류 문화 트렌드를 파악하고 와인, 위스키, 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과정이다. 제조 및 시음 등 실습을 통해 학습자들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조리 직무자들의 마인드셋과 자부심 향상을 위한 '조리 스킬 업(Skill-Up) 과정'도 진행됐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채현석 교수가 이끌며 조리 전문가의 육성 및 로드맵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향후 직무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학술적인 서비스 전문 교육을 시행해 서비스 연구개발(R&D) 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오는 9월 신구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이지민 교수를 중심으로 약 100여명의 서비스 종사자들이 직접 고객의 입장에서 개선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고품격 서비스 디자인'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 관계자는 "곤지암리조트만의 서비스 경쟁력과 전문 서비스 교육 커리큘럼을 토대로 국내 관광 산업에 공헌하는 대표적인 서비스 전문 교육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