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캠핑 스쿨은 캠핑 초보자들에게 올바른 캠핑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깨끗하GO!, 안전하GO!, 맛있GO! 즐겁GO!'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022년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올해 고캠핑 스쿨은 오는 9월 26일~28일 2박 3일간 태백산국립공원 소도야영장에서 진행된다. 태백산 소도야영장은 지난해 '무장애' 및 '친환경' 등 2개 분야에서 공공우수야영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관광공사는 캠핑 전문가와 함께하는 안전한 캠핑 소양 교육, 텐트 설치 강습 등을 마련했다. 또 친환경 캠핑 확산을 위해 일회용품을 가장 적게 사용한 '저탄소 캠핑 마스터'를 선발하고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요리대회, 태백 전통시장 방문 등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참가자 모집은 이날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진행된다. 19세 이상의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35팀(최대 120명)을 선정해 9월 5일 발표한다. 팀당 참가비 2만 원은 현장에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돌려준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고캠핑 공식 인스타그램(@gocamping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상건 관광공사 레저관광팀장은 "고캠핑 스쿨은 매년 20대 1 이상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캠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친환경 캠핑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