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대-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AI 공동 교육·연구개발 협력 나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25010016235

글자크기

닫기

설소영 기자

승인 : 2024. 07. 25. 15:10

[캠퍼스人+스토리]
국내 산업기술인력의 교육 등 상호협력 추진
한국폴리텍대학 협약 체결 관련 사진 (1)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은 서울대학교에서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과 반도체, AI 등 첨단사업에 대한 공동 교육 및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대
Print
서울대학교는 한국폴리텍대학과 반도체, AI 등 첨단산업에 대한 공동 교육 및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서울대학교 유홍림 총장, 김재영 부총장, 이우인 연구부처장, 이혁재 반도체공동연구소장이 참석했다.

서울대는 K-반도체 위상을 높이기 위해 AI반도체 대학원 출범 등 우리나라의 첨단산업에 대한 기술 확보와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국가적인 첨단산업의 패권 경쟁에 필요한 기술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수준별 교육을 통해 산업별 기술 향상과 저변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국내 산업기술인력의 교육 △산업기술인력 분야의 글로벌 사회공헌 △교육과 연구에 대한 전반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대학교 유홍림 총장은"서울대의 세계적인 첨단산업의 연구개발 성과를 한국폴리텍대학의 대국민 현장 중심 직업교육을 통해 확산함으로써 국가적 과제에 중요한 교육 협업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설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