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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현재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당국에서 신속히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이 같이 전했다.
이 관계자는 "금융당국은 대표자와 주주 측에 자금조달 계획을 제출하도록 요구했고, 위메프와 티몬이 소비자와 판매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시급히 지도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공정위의 경우 현재 소비자 피해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피해자들을 구제할 수있는 방안을 검토하는 중이다.
싱가포르 기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큐텐 계열사인 위메프와 티몬은 최근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를 겪고 있다. 판매자 대금 정산은 물론 소비자 환불까지 막히면서 업계에서는 피해 규모가 최소 1000억원을 넘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