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름방학, 신나고 알차게’…여가부, 체험프로그램 1400여개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24010015194

글자크기

닫기

박지숙 기자

승인 : 2024. 07. 24. 13:14

이(e)청소년 누리집(www.youth.go.kr) 및 모바일 앱 통해 검색 가능
야호~ 여름방학이다
지난 1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해송초등학교에서 1학년 1반 학생들이 여름방학식을 마치고 밝게 웃으며 하교하고 있다. /연합
여성가족부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1400여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등 국립청소년수련시설에서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 캠프를 개최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는 청소년 가족이 나무 등반(트리클라이밍), 물 미끄럼틀(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레포츠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어울림(林)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국립청소년바이오생명센터에서는 식품과학과 의생명과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여름방학 생명과학캠프'를 운영한다.
지역 청소년수련시설에서도 지역 간 역사를 주제로 한 역사문화 교류 체험활동, 공동체 생활을 통한 인성함양 사찰 체험(템플스테이), 항공공학 관련 직업체험 활동, 물총 대항전 및 물총 음악 잔치(뮤직 파티) 등 여름방학을 겨냥한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름방학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이(e)청소년 누리집(www.youth.go.kr) 및 모바일 앱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지역명(시군구명)+청소년활동 또는 봉사활동'을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청소년시설 내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체험활동을 확대하는 등 방학 기간 중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급식 등의 돌봄서비스를 지원한다.

신영숙 여가부 차관은 "청소년들이 국립청소년수련원과 지역청소년수련시설의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해 몸과 마음이 한 뼘 더 성장하는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청소년 여름방학
여성가족부
박지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