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승 로열 그레이드, 2열 완전 독립 라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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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은 렉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스핀들 보디'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차체와 매끄럽게 이어지는 전면부의 심리스 타입 그릴은 스타일리쉬하면서 공기역학적 성능을 개선해 준다.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세심함에 더해 렉서스의 진심 어린 환대인 '오모테나시'를 담고 있다. 운전석은 차와 운전자가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타즈나' 콘셉트를 적용함으로써 운전에 집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층 높은 운전의 즐거움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다.
럭셔리 쇼퍼드리븐…최상의 승차감
LM 500h의 뒷좌석은 각 그레이드에 따라 용도에 적합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뒷좌석 2열 공간은 여유로운 공간과 편안한 좌석을 중심으로 장인정신이 깃든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 등으로 품격 있는 실내 분위기를 빚어냈다.
탑승객의 컨디션에 맞춰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리어 클라이밋 컨시어지'를 통해 4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각각의 모드에 따라 공조·조명·릴렉세이션 기능·시트 포지션을 자동 조절해 상황에 맞는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4인승 로열 그레이드 모델은 특히 1열과 2열 공간을 완전히 분리하는 디밍과 수직 개폐 기능을 갖춘 파티션이 적용돼 2열 탑승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한층 강화했다. 파티션에는 흡음재가 적용되어 앞뒤 좌석 간 대화나 음악 등을 차단할 수도 있다.
48인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좌우 화면 분리 기능을 통해 효율성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멀티태스킹 업무과 영상 감상을 지원한다. 2열에는 전용 냉장고·파티션 글로브 박스·우산 거치대 등으로 거실처럼 편안한 럭셔리 모바일 라운지 공간을 구현했다.
편안하고 뛰어난 착좌감을 경험할 수 있는 VIP 시트는 모션 캡쳐 기술을 기반으로 탑승객의 신체 움직임을 세세하게 분석해 개발됐다. 특히 로열 그레이드의 2열 시트에서는 세계 최초로 신체 부위별 공조 기능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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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다운 정숙성
브랜드 최초로 적용한 리어 컴포트 모드는 주행 중 전자식 서스펜션(AVS)의 감쇠력 특성을 뒷좌석 승차감 우선으로 변경하고 가감속 시 차량 자세의 급격한 변화를 완화한다.
또한 차량 제동 자세 제어는 운전자의 브레이크 조작에 따라 전후륜 제동력 배분을 최적화하고 제동 시 롤이 발생하면 반대 방향으로 힘을 발생시켜 코너링 흔들림을 억제하는 롤 컨트롤 기능도 렉서스 최초로 탑재했다.
이 밖에도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1·2열에 적용한 어쿠스틱 글라스, 에어로 다이내믹스 개선, 슬라이딩 도어의 더블 실링 등으로 소음과 진동 저감을 통해 탑승객의 완벽한 휴식과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LM 500h는 2.4리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기반으로 가속감과 풍부한 토크감에 집중했다. 가격은 4인승 로열 그레이드 1억9600만원·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1억4800만원이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LM 500h는 차원이 다른 럭셔리라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담고 있는 플래그십 MPV"이라며 "쇼퍼드리븐 시장에 진정한 퍼스널 모빌리티를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