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메디컬아이피·DK메디칼, AI X-ray 솔루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2010008141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07. 12. 16:16

예고 없는 심혈관 질환 예방·관리 가능 딥캐치X 출시
[참고]계약식 사진
/메디컬아이피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트윈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가 DK메디칼시스템(대표이사 이준혁)과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

12일 회사 측에 따르면 양측은 지난 11일 AI X-ray 솔루션인 딥캐치 X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딥캐치 X는 최근 메디컬아이피가 출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를 획득한 혁신적인 X-ray 솔루션이다. DK 메디칼의 디지털 엑스레이와 결합해 국내외 디지털 엑스레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인공지능 솔루션 딥캐치X는 X-ray 촬영 즉시 흉부영상에서 대동맥의 3차원 최대 직경 부위를 탐지하고 수치를 정량화해주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기술로, 기존 CT나 초음파 등의 검사 방법에 의존했던 흉부 대동맥류의 진단과 관리·예방에서 나아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촬영하는 X-ray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딥캐치X는 전세계 사망 원인 1위인 심혈관 질환 예방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딥캐치X는 모든 의료기관에서 촬영하는 X선 영상에서 흉부대동맥의 3차원 최대 직경 수치를 제공, 대동맥류의 예방과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 기술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폐결핵 진단 및 치료 경과를 수치화해 제공하는 기능과 진단의의 선호에 따라 흉부 엑스레이 영상에서 늑골 부분만 제거해 미세 병변까지 관찰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 등 흉부 엑스레이를 활용할 수 있는 수많은 기술이 집약돼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박상준 메디컬아이피 대표이사는 "딥캐치X는 메디컬아이피의 오랜 R&D와 모든 기술이 집약된 인공지능 솔루션으로 X-ray 기기와 영상 활용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K메디칼은 메디컬아이피의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해 양측의 사업협력에 따른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국내는 물론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인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 우선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준혁 DK메디칼 대표이사는 "이번 고성능 디지털 X-ray 장비와 딥캐치 X AI 솔루션과의 결합은 기존의 시스템에서 한 단계 나아가 새로운 국내 의료시장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및 판매 전략 수립에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