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누적 3000명 돌파…김포 연세하나병원 건강강좌 인기 비결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1010007316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07. 11. 13:47

전문의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맞춤형 운동법 제공도 효자 노릇
사진
지규열 김포 연세하나병원 병원장이 지난 10일 김포아트홀에서 척추건강과 골다공증에 관련된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연세하나병원
김포 연세하나병원 건강강좌에 3000명 이상 몰리면서 인기 비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 연세하나병원에 따르면 김포 시민을 대상으로 한 건강강좌는 지난 2020년 개원 이후 월례행사로 개최되고 있다. 지난 5일에는 김포노인대학 4학년을 대상으로 박승찬 정형외과 전문의가 무릎 건강강좌를 이끌었다. 이어 10일 김포아트홀에서는 김포시노인복지총연합회원을 대상으로 지규열 연세하나병원 병원장이 골다공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개원 후 건강강좌에 참여한 누적인원만 3000명을 넘어섰다. 의료진의 건강강좌 외에도 운동치료사가 함께 참여해 질환·부위에 맞는 운동법도 제공하고 있다. 연세하나병원은 김포시는 물론 인근 인천 서구 지역까지 건강강좌를 확대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지규열 병원장은 "유튜브와 인터넷을 통해 어르신들이 접할 수 있는 건강 정보가 많은데 이 중에 잘못된 정보도 정말 많다"면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올바른 건강 정보와 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의사로서의 사명감으로 건강강좌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