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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BYD·폭스바겐 대상 중국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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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4. 18. 11:00

2024 오토차이나 참가…80여개 글로벌 완성차 대상 영업
투명디스플레이 등 경쟁우위 신기술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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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오토차이나'에 참가하는 현대모비스 전시 부스 조감도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고부가가치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중국에서 새로운 사업 활로를 모색한다. BYD·지리·폭스바겐·스텔란티스 등 80여개 업체·470여 명을 초청해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2024 오토차이나'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영업에 집중하기 위해 전시 공간은 사전 초청된 고객사만을 대상으로 하는 '프라이빗 부스'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고객사와 미래차 분야 고부가가치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모터쇼에서 완성차 고객사에 선보이는 양산 가능 핵심 기술은 모두 14종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스위블(가변형) 디스플레이와 투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AR HUD)·독립형 후륜 조향 시스템·차세대 노이즈 능동저감 기술(ARNC) 등이 대표적인 기술들이다.

이번 전시는 고객사와 접점을 확대하고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하기 위해 부품관이 아닌 완성차관 바로 옆 야외 공간에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현지·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인접한 위치에 전시장과 개별 미팅 공간을 확보해 기존 고객사는 물론 잠재적 고객사와의 네트워크 강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중국 사업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현지 거점을 운영하고 사업 효율화에 나서고 있다"며 "폐쇄적인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고객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전략적 수주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에 특화된 상품기획부터 개발·수주 이후 양산에 이르는 전 부문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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