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간] 콘텐츠의 지배자들...AI시대 지배자 되는 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22010014426

글자크기

닫기

전혜원 기자

승인 : 2023. 12. 22. 13:31

비지니스북스. 324쪽. 1만7800원.
팔리는 콘텐츠 생성 6가지 공식 등 소개
clip20231222132342
인텔리빅스의 최은수 대표가 '콘텐츠의 지배자들'을 출간했다.

저자는 매경미디어그룹의 경제·경영 전문기자로 30년 이상 현장을 누비며 콘텐츠와 전쟁을 치른 미디어 전문가이자 미래학자이다. 지금은 AI의 미래를 예견하는 비전AI 선도기업 인텔리빅스 대표이사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AI 석학교수로 변신해 AI로 콘텐츠의 지배자가 되는 길을 찾고 있다.

책은 글과 음성은 물론 영상까지 원하는 대로 만들어주는 생성형 AI가 콘텐츠 혁명을 촉발하고 있다며 AI 창작자시대 승자가 되는 성공방법을 제시한다.

생성형 AI가 글쓰기와 디자인, 번역과 코딩, 마케팅 콘텐츠 생산과 지식 관리, 작곡과 그림 그리기, 영상 생성 등 인간을 대신하는 콘텐츠 창작혁명을 일으키면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콘텐츠 시대가 시작됐다고 소개한다.
이를 통해 콘텐츠가 있냐, 없냐에 따라 사람과 기업, 조직의 성패가 결정되는 현실을 경험했다며 "콘텐츠가 없는 비즈니스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고 주장한다.

특히 콘텐츠를 문화예술에 적용하는 창작물의 범주를 뛰어넘어 '사람과 조직, 사물과 제품을 비롯해 공간을 채우고 있는 특별한 기술과 내용물'로 규정했다.

저자는 이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1만 시간의 법칙'과 같은 보편적인 공식을 거부하고 독보적인 콘텐츠로 단숨에 시장을 지배하는 전략을 찾아내야 한다고 조언한다.

콘텐츠 지배자들의 관점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 사물, 현상을 바라봐야 현재 나와 조직이 갖춰야 할 경쟁력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파악할 도구로 킬러 콘텐츠 창조법, 팔리는 콘텐츠 생성의 6가지 공식 등도 소개했다.

비지니스북스. 324쪽. 1만7800원.
전혜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