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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미선 하나투어 대표가 25일 서울 동대문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데이에서 이 같이 강조하며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하나투어는 이날 코로나 19로 침체됐던 여행시장에서 위기를 타개하고 흑자전환을 이뤄낸 성과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향후 3년간 시장점유율 35%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2020년 초 IMM프라이빗에쿼티(PE)가 하나투어의 최대주주가 된 후 하나투어는 안정적인 자본력을 바탕으로 2021년 리브랜딩과 함께 주요 자산인 상품 기획력, 국내외 네트워크, 디지털 서비스의 확장을 핵심 과제로 삼고 '하나팩2.0', '하나투어 앱'을 선보이며 여행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끌었다. 또 전국 900여 개의 공식인증예약센터 및 대리점을 대상으로 상생 정책을 시행하고 시스템 개선에 힘써 최대 B2B 채널 구축 및 영업 경쟁력을 강화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영업 정책을 적극 실행해 더욱 견고하고 고도화된 B2B 채널을 유지할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리오프닝 후 빠르게 재편되는 여행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패키지여행 시장을 넘어 전체 시장에서 70% 이상을 차지하는 2000만 FIT(개별여행) 시장에 영향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패키지여행을 구성하는 항공, 호텔, 교통 및 현지 투어 각 요소들을 '에어텔', '투어텔'과 같은 결합 상품으로 제공해 개별여행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 외에 '시장점유율 35%'라는 목표에 다가가기 위해 '하나팩2.0'을 넘어서 '2.5', '3.0' 등 진화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투어 앱'은 MAU 100만을 목표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고도화한다. 음성 검색 및 AI 활용 챗봇 고도화를 통한 기능적 편리성과 고객 상담과 같은 운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여행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하나투어만의 AI(인공지능) 생성형 검색 모델 개발로 보다 자연스러운 대화형 검색이 가능한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송 대표는 "1등 여행 기업의 조건은 처음이거나 다르거나 압도적이어야 한다"며 "업계 최초라는 타이틀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새로운 표준을 만드는 남다름으로 3년 내 압도적 시장 장악력을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