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로컬콘텐츠진흥원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 개최… 선착순 신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24001459595

글자크기

닫기

한제윤 기자

승인 : 2023. 10. 24. 15:06

로컬콘텐츠진흥원이 천안타운홀에서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는 ‘2023년 충청남도 양성평등문화확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성평등에 관한 이해와 사회적 관심·배려를 촉진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는 11월 15일 오후 3시부터 진행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국내 양성평등 분야 전문가인 충청남도천안청소년성문화센터 김수자 센터장과 천안여성의전화부설성폭력상담소 이선화 소장을 초빙하여 젠더폭력 예방과 대처에 대한 특별 강연으로 마련됐다. 본 강연은 양성평등 교육법 및 실천법, 성인지 감수성의 이해, 양성평등상담 및 피해신고 등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신청 대상은 충남도민 20명 내외로 11월 14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로컬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본 프로그램은 수강료 없이 신청 가능하며 교육 이수자에게는 로컬콘텐츠진흥원장 명의 교육 이수증 발급의 특전을 제공한다.


김연 충남여성포럼 대표는 “금번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정치·교육 등 모든 영역에서 성평등 문화가 올바르게 확산되고 실제 실현 가능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콘텐츠진흥원은 양성평등, 다문화, 어린이, 시니어, 국가균형발전, 도시재생 등 다양한 주제의 사회적·세대적·지역적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디자인적 사고로 해결하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한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