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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의 '클린 뷰티' 색조 브랜드 '프레시안'은 올해 '일본 굿(Good)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프레시안 브랜드의 친환경적 요소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레시안 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 유리 등으로 제작했고, 패키지는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원료로 만든 '바이오 페트' 포장재를 사용해 기존 페트(PET) 대비 탄소 배출량을 28% 줄인 것이 특징이다. 퍼프(화장용 스펀지류)는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을 받은 천연 옥수수 발효 성분의 바이오 퍼프를 사용했다.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더후)는 지난 8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패키징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제품은 '왕후의 궁 패키지'로 순수한 백색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흰색 종이를 사용하고, 표면 디자인은 종이를 눌러 입체감을 연출하는 3D 조각 형압 작업으로 완성했다. 패키지 표면에는 경복궁 근정전 월대 장식과 서까래 연꽃문, 교태전 아미산 정원 꽃담 등에서 영감을 받은 궁의 이미지가 섬세하면서도 입체적으로 표현돼 있다.
이 밖에 LG생활건강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오휘'에서 데님 패션 소재를 쿠션 팩트에 적용한 '얼티밋 핏 톤업 진 쿠션', 주방세제 브랜드 '자연퐁'과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협업한 패키지 '자연퐁 x KwangJuYo', 오랄케어 브랜드 '페리오'와 '리치'에서 만든 칫솔·치실·치약 패키지 'POP' 등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최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브랜드 고유의 철학을 담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제품을 개발해 브랜드 가치와 고객 경험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