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K-관광 챌린지 코리아'(4편)은 지난 6월 27일 공개 후 57일 만에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종전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1' 6편(범내려온다 등)의 합산 조회 수 2억 9000만 회,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2' 10편(머드맥스 등)의 합산 조회 수 3억 1000만 회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K-관광 챌린지 코리아'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 겸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배우 이정재가 출연해 '한국만의 역동적이고 독특한 K-문화 체험에 도전해 보라'는 메시지로 K-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한다. '댄스(Dance Dance Dance)', '푸드(Battle of K-Food)', '포토스팟(Shooting Star)', '퓨처(Hello Future)' 등 총 4편으로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전 세계 22개국 글로벌 MZ를 타깃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 등을 통해 송출되고 있다. 지난 7월부터는 전 세계 10개 국가의 주요 디지털 전광판 등을 통해 노출되고 있다. 오는 10월 15일부터 6주 동안 미국 타임스퀘어, 일본 신주쿠, 말레이시아 KLCC 등 3개 국가에 3D 광고가 송출될 예정이다.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전 세계 15개 주요 도시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올해 1000만 외국인 관광객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광고 속 표출된 K-컬처의 매력을 전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