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 |
여행사 B2B SaaS ‘어딩’이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플랫폼 SSG닷컴 여행 전문관과 상품 연동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은 최근 여행전문관 ‘트립’을 통해 여행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카테고리 전문성을 강화하는 추세다.
어딩은 여행사 업무의 효율화를 높이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상품 판매 및 기획 컨설팅을 제공하는 세일즈매치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SSG닷컴 연동 또한 이러한 서비스를 적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동으로 어딩을 이용하는 여행사 상품은 별도의 API 연동개발 없이도 SSG닷컴 내 판매가 가능해졌다. 또한, 어딩에 입점 신청을 하면 입점 기간 단축은 물론 정산도 일원화 할 수 있다.
어딩의 김영준 대표는 “세일즈매치 서비스를 출시하며, 여행사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시스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여행 카테고리에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는 SSG닷컴과의 연동은 어딩과 여행사 모두에게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협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