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 미래산업융합대학(학장 김윤현)은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2020년 정시모집에 맞춰 정시전형 소개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영상에는 김윤현 학장이 출연해 미래산업융합대학의 설립 취지부터 학과, 시설, 운영 프로그램 등 전반적인 대학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한밭대 관계자는 “영상을 통해 오프라인 입시설명회에 참가하기 힘든 대상에게도 자세하게 소개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은 정기적으로 오프라인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오는 21일(토) 11시에도 한밭대학교에서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시 모집은 2019년 12월 26일부터 12월 30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지원 자격은 고졸 이상 학력을 보유한 만 30세 이상인 자 또는 특성화고등학교 졸업 후 3년 이상 재직자이다. 정시모집은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해당하는 간단한 서류만 제출하면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이후에는 면접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한다.
한편 한밭대학교 미래산업융합대학은 대전·충남권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으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에 선정됐다. 2019년에는 다년도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2022년까지 사업비를 받는다.
2+2학기제, 1/2학기 수업 인정제, 집중수업학기제 도입 등 학사운영의 유연화와 학점당 등록금제를 도입해 학습자들의 학비부담 완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수업방식에서도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수업 및 대면, 토론식 수업 등 성인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제조응용공학과, 전기시스템공학과, 회계세무부동산학과, 창업경영학과, 스포츠건강학과, 융합건설시스템학과, IT시스템공학과, 융합디자인학과 등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맞춘 학문 간의 융복합화를 추구한 학과들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atooTV www.atoo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