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6·25 전사한 故 임진원 경사, 74년 만에 가족 품으로…"아버지 유해 찾아 기뻐"
이회성 전 IPCC 회장, 과학자들 만나 소통 시간 가져
경찰, 연말연시 음주·마약 운전 특별단속 실시
주말 제주 최대 250mm 많은 비…다음주 평일 기온↓
한국진보연대, 경찰 압수수색에 "국면 전환용 탄압 중단해야"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6·25 전쟁에서 전사한 경찰관이 74년 만에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다. 경찰청은 1일 오전 10시 30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을 통해 신원이 확인된 전사 경찰관에 대한 유해 안장식을 거행했다. 이번에 안장되는 경찰관은 임진원 경사로,..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이회성 전 lPCC 회장이 국내 젊은 과학자들을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상청은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 제6차 보고서의 이해와 확산을 위한 간담회'를 31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IPCC에 대한..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경찰청은 각 시도 자치경찰위원회와 협조해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3개월간 연말연시 음주·마약 운전에 대한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음주 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느슨해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시..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최대 250㎜에 달하는 많은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31일 정례 브리핑에서 "대만 타이베이 남쪽 360㎞ 해상에 위치한 제21호 태풍 콩레이와 오른쪽에 자리한 북태평양고기압 사이 좁은 길로 현재 남쪽의 수증기가 북상하며 이날 밤부..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한국진보연대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수사를 받자 "정권과 경찰은 국면 전환용 공안 탄압을 중단하라"며 반발했다. 한국진보연대와 국가보안법 폐지 국민행동 등 시민사회단체는 3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경찰의 사회단체 압수수색을 규탄한다"..
⑦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목요일인 31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과 밤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다.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상권은 가끔 구름 많고 제주도는 차차 흐려지겠다고 예보했다. 새벽부터 오전 사이 경기 남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 내륙, 전라권 내륙,..
경찰 일선에선 112 출동 시간이 늦어지는 가장 큰 이유로 '인력 부족'을 꼽는다. 인력 부족의 배경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대체로 올 초 신설된 '기동순찰대'와 '중심지역관서제'를 지적한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해 잇따라 발생한 묻지마 범죄로 인해 시민 불안이 가중되면서 경찰은..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묻지마 범죄' 등 이상동기 범죄를 줄이기 위해 경찰이 올해 2월 전국 18개 시도경찰청 관할에 신설한 '기동순찰대'와 파출소·지구대 인력을 통합해 특정지역 순찰을 강화한 '중심지역관서' 운영 후 오히려 경찰의 현장 출동시간이 지연되는 것으로 나타..
아시아투데이 설소영·반영윤 기자 = 경찰 일선에선 112 출동 시간이 늦어지는 가장 큰 이유로 '인력 부족'을 꼽는다. 인력 부족의 배경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대체로 올 초 신설된 '기동순찰대'와 '중심지역관서제'를 지적한다.30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해 잇따라 발생한 묻지..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경찰이 30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시민단체 한국진보연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경찰청 안보수사국은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한국진보연대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한국진보연대 사무실과 같은 건물에 있는 통일시대연구원과 통일의길 사무실에서..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경찰은 올해 '딥페이크 범죄' 피의자 506명을 검거하고 23명을 구속했다. 30일 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1월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경찰은 딥페이크 범죄 사건 총 964건을 접수했다. 경찰청은 지난 8월28일부터 내년 3월31일까지 딥페이크 범죄 근절을..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수요일인 30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떨어지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20도 이상으로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다 아침 최저기..
신원이 불명확한 아동이나 지적·자폐 장애인, 치매 환자 등의 실종 시 신속히 찾아내 보호자 곁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마련된 '모바일 지문식별 시스템'이 등록·업데이트 등의 문제를 드러내며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29일 경찰청에 따르면 신속한 신원 확인을 위해 경찰이 개발한 '모바..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화요일인 2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남 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다. 이날부터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흐리고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다고 내다봤다. 강원 산지에는 새벽까지 비가 내리겠고, 전남 해안에는 아침까지 비가..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화요일인 2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남 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우리나라는 동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 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가끔 비가 내리겠다. 제주도..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경찰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재판 중인 '제주 간첩단 사건'과 관련해 진보 단체 관계자 3명을 추가로 체포됐다. 제주경찰청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학교비정규직노조 전 제주지부장 A씨와 건설노조 제주지부 전 사무국장 B씨,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전여농) 성산..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경찰이 '36주 낙태(임신중단)' 사건과 관련해 피의자로 입건한 의사들에게 명백한 살인 혐의가 있다고 밝혔다. 우종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28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분만한 태아는 정상적으로 출생했고 그 이후 방치해서 사망했기 때문에 살인죄가 맞는다고 판..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의 음주운전 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일반적인 음주운전 사고와 다르게 강도 높은 수사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우종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28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월요일인 28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 동해안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부터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동해안·산지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 아침부터 경북 동해안과 경북 북동 산지, 오후부터 경북권 내륙..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최근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공무집행 과정에서 폭행·협박 등 공권력 침해를 받는 사례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권력 경시 현상이 자리 잡을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공무집행방해 처벌 기준이 강화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27일 국회 행정안전..
[컨콜] 에코프로 “비엠, 신규 수주 확대 전망…2~3곳..
[알림] ‘공공기관 경영효율화’ 길을 찾다
[컨콜] 에코프로비엠 “라인 증설 연기…설비투자 1.5조..
北 “최종완결판 ICBM 화성포-19형 시험발사…핵무력..
[컨콜] 에코프로비엠 “코스피 이전상장 내년 1분기 완료..
野노종면 “명태균 녹취록 3분의 1도 못들었다”…방대한..
[속보] 정진석 “尹-명태균 녹음, 정치적·법적 문제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