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두산, 지배구조 개편안 금감원 문턱 넘었다…내달 주총 표결로
한화큐셀 자회사 엔핀, 4500억 규모 ABS 발행…금융사업 확장
LG화학, 2025 정기임원인사서 13명 승진…3대 신성장동력 강화에 초점
[기자의눈] 조선업계, 잘될수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삼성·SK·현대차·LG “규제보다 경제살리기 입법 절박… 상법 개정 중단 촉구”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두산밥캣을 두산에너빌리티에서 분리해 두산로보틱스에 편입하는 내용의 두산그룹 사업 지배구조 재편안이 넉달 만에 금융당국의 승인을 받았다. 두산그룹은 다음달 예정된 임시 주주총회에서 표결을 거친 뒤 내년 초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2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의 주택용 태양광 파이낸싱 자회사인 '엔핀(EnFin)'이 약 3억2500만달러(약 4500억원) 규모의 ABS(자산유동화증권)를 발행하면서 대규모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채권을 담보로 하는 ABS는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발행이..
LG화학은 21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부사장 승진 2명, 전무 승진 4명, 상무 신규선임 7명을 포함한 총 13명의 2025년 임원 승진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3대 신성장동력(전지소재, Sustainability, 신약) 육성 가속화와 사업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단행됐..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다들 어렵다 어렵다 하지만, 사실 저희는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요즘 조선업계를 보고 있자면 그야말로 엄마 미소가 절로 난다. 기자가 산업부에 온, 딱 2년 전만 해도 한화오션이 아직 대우조선해양으로 혼란하던 때였고 국내 조선사들 대부분 2010년대 수..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우리 기업들은 위축된 경제 심리 회복을 위해 국회와 정부, 국민 여러분의 배려와 동참을 간절히 호소합니다." 국내기업들에 큰 파장을 불러 올 국회의 상법 개정안 발의에 삼성, SK, 현대차, LG 등 주요 4대 그룹을 포함한 16개 기업 사장단이 긴급 성명..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LS전선과 LS마린솔루션이 충남 태안에 설치될 대규모 해상풍력단지에 해저케이블을 공급한다. 두 회사가 가진 해상풍력 통합 솔루션이 두드러지면서 이번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21일 LS전선과 LS마린솔루션은 충남 태안해상풍력의 해저케이블 공급 우선협상대상자로..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고려아연이 이차전지 원천기술에 이어 전략광물자원인 안티모니 제련 기술과 아연 제련 독자기술에 대해서도 국가핵심기술 지정을 추가로 추진한다. 고려아연 인수를 진행하고 있는 사모펀드 MBK 파트너스의 향후 투자금 회수 구상이 더욱 복잡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2..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삼성, SK 등 주요 기업 사장 16명이 국회 및 정부에 경영활동을 어렵게 하는 상법 개정안 논의를 중단하고, 첨단산업의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한국경제인협회는 2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주요 기업 사장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경제 재도약을 위한 주..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LG화학이 세계 최대의 석유·에너지기업으로부터 이차전지 핵심광물인 리튬을 공급받는다. 이를 통해 이차전지 공급망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21일 LG화학은 미국 엑슨모빌과 탄산리튬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엑슨모빌은 미국 텍사스..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제주항공이 장애인, 국가유공상이자, 독립유공자, 4.3생존희생자와 유족, 제주도민 등 신분할인 대상자들의 탑승 절차를 간소화한다. 20일 제주항공은 신분할인 대상자들이 추가 증빙 없이 모바일 탑승권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롯데케미칼의 '열가소성 장섬유 복합재(LFT, Long Fiber Thermoplastic)' 제품이 '2024년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롯데케미칼은 이번에 선정된 제품을 포함해 2003년부터 현재까지 총 16종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20일..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HMM이 ESG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4년 최종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20일 HMM에 따르면 서스틴베스트는 2006년 설립된 공신력이 높은 국내 주요 ESG평가기관이다. 매년 국내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각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LS전선이 국내 최대 부유식 해상풍력단지 조성을 위해 글로벌 투자개발사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20일 LS전선은 서울시 종로구 ㈜해울이해상풍력발전 사무실에서 덴마크의 그린에너지 투자개발사 CIP와 '해울이3 해상풍력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밝혔..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삼성중공업이 풍력 보조 추진장치가 탑재된 LNG 운반선의 기본설계 인증을 받았다. 20일 삼성중공업은 '윙 세일(Wing Sail)'이 적용된 LNG 운반선 기본설계 인증(Approval in Principle)을 받았다고 밝혔다. 윙 세일은 '돛' 형태의..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함께 기획한 음악교육 프로그램 '한화청년오케스트라'가 1년간의 성과를 선보이는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20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19일 천안 성환문화회관에서 수료식을 겸한 정기연주회를 열었다. 2014년부터..
"돈 안된다더라." 7년 전 시작한 선박을 개조하고 수리하는 사업이 그룹의 차기 기대주로 떠오를 줄 누가 알았을까. 올해 주식시장의 뜨거운 감자였던 HD현대마린솔루션은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의 탁월한 선구안이 돋보이는 기업이다. 2017년 아직은 낯선 선박 보수 분야에 발을 들여놓으..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돈 안된다더라." 7년 전 시작한 선박을 개조하고 수리하는 사업이 그룹의 차기 기대주로 떠오를 줄 누가 알았을까. 올해 주식시장의 뜨거운 감자였던 HD현대마린솔루션은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의 탁월한 선구안이 돋보이는 기업이다. 2017년 아직은 낯선 선..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HD현대의 조선부문 계열사 HD현대삼호 임직원이 정부로부터 대한민국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9일 HD현대삼호에 따르면 회사 시설에너지부 부서장인 윤철한 책임매니저는 지난 1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SK가스가 우체국물류지원단과 친환경 LPG 트럭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측은 신형 LPG 트럭 전환에 따른 해당 연료 사용을 독려하고, 나아가 소포배달원의 복지 증진에도 힘쓸 예정이다. 19일 SK가스는 우체국물류지원단과 '친환경 LPG 1톤 트럭 생태..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포스코퓨처엠의 세종 음극재 공장을 찾은 강인선 외교부 2차관이 "정부가 가동률 회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19일 포스코퓨처엠에 따르면 강인선 차관은 지난 18일 포스코퓨처엠 공장을 방문했다. 최근 대선을 마친 미국 정부의 향후 배터리 산업 공급망 관..
디지털 위안화 구상 대부 中 야오첸 낙마 충격
정부, 日사도광산 추도식 전날 전격 불참 결정
美달러 대비 러 루블 2년여 만 최저…“은행 제재 여파”
나토·트럼프, 美 회동…“글로벌 안보문제 논의”
경찰, ‘안산 도시형생활주택 70억대 전세사기’ 임대인..
민주, 김여사 특검촉구 네번째 장외집회…이재명은 발언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