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고려아연의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에 일부 제동이 걸렸다. 이를통해 경영권 분쟁에서도 영풍-MBK파트너스의 지분을 앞서는 효과를 기대했지만, 금융감독원이 유상증자와 관련해 부정거래 소지가 있다고 밝히면서 변수가 생긴 탓이다. 고려아연은 이번 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차입금 상환 및 신재생..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고려아연의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에 일부 제동이 걸렸다. 이를 통해 경영권 분쟁에서도 영풍-MBK파트너스의 지분을 앞서는 효과를 기대했지만, 금융감독원이 유상증자와 관련해 부정거래 소지가 있다고 밝히면서 변수가 생긴 탓이다. 고려아연은 이번 증자를 통해 확보..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HD현대오일뱅크는 석유화학 기초 원료인 방향족(BTX) 제품을 생산하는 자회사 HD현대코스모의 지분을 전량 인수한다고 31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이를 위해 일본 코스모오일과 HD현대코스모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HD현대코스모는 지난 2009년..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의 캐스팅보트로 떠오른 국민연금이 올 3분기 중 주식 일부를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고려아연이 전날 공시한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지난달 30일 기준 고려아연 주식을 154만8609주 보유하고 있다. 지분율로 따지면 7...
포스코그룹이 8조원의 현금을 포함해 47조원의 유동자산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적재적소의 투자를 지속한다. 포스코그룹의 정체성인 철강 사업은 외국산 저가 공세로 비정상적인 시장 경쟁에 시달리고 2차 전지 소재도 수요 부진 회복이 더디지만, 그간 쌓아온 실탄으로 해외 일관제철소 건립..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포스코그룹이 8조원의 현금을 포함해 47조원의 유동자산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적재적소의 투자를 지속한다. 포스코그룹의 정체성인 철강 사업은 외국산 저가 공세로 비정상적인 시장 경쟁에 시달리고 2차 전지 소재도 수요 부진 회복이 더디지만, 그간 쌓아온..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코오롱그룹 오운문화재단은 30일 서울 마곡 코오롱 원앤온리타워에서 제24회 우정선행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정선행상은 고(故) 이동찬 코오롱그룹 선대회장의 호인 '우정(牛汀)'을 따서 2001년 제정됐다. 코오롱그룹이 1999년부터 발행한 사외보 '살맛나는..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포스코홀딩스는 30일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중국산 저가 제품 범람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 "불공정 무역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반덤핑 제소 등을 다양하게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포스코홀딩스는 "한국 철강산업은 무역 보호장치가 거의 전무하다"면서 "어떠한 형태로던..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포스코홀딩스는 30일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인도 시장은 오는 2030년까지 정부는 철강 수요가 3억톤, 우리는 2억톤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공급 과잉 우려가 있는 것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일부 되더라도 포스코가 판매하는 제품 포트폴리오가 고가 위주여서..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포스코홀딩스는 올해 3분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3.4% 감소한 18조3210억원, 영업이익은 38.3% 감소한 7430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철강부문에서는 포스코가 영업이익 4380억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수익이 200억원 개선됐으나,..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포스코퓨처엠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8.2% 감소한 9228억원, 영업이익은 96.3% 감소한 14억원을 기록했다. 30일 포스코퓨처엠에 따르면 배터리소재사업은 NCA 양극재를 포함한 하이니켈 양극재의 판매 상승으로 5830억원의 매출..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삼성SDI가 30일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손미카엘 부사장은 전기차의 수요 회복 전망에 대해 "주요 국가의 친환경 정책이 지속하고 있고 가격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전기차 출시와 충전 인프라 확대로 전기차 시장의 중장기 성장은 변함없을 것"이라면서 "대부분의 시..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삼성SDI가 30일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조한제 부사장은 "원형전지는 수요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단기적으로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신시장에 진입해 수요 둔화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중장기적으로는 원형전지 수요 회복에 대응하기 위해 준비..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삼성SDI는 30일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손미카엘 부사장은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ESS 사업 실적이 개선된 상황에 대해 "미국 시장 중심으로 AI 산업 성장에 따른 전력 수요 증가와 친환경 발전 확대에 따라 ESS 수요 증가는 장기적 트렌드"라면서 "미국시장..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삼성SDI는 30일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김종성 부사장은 추가 미국 공장 증설 가능성에 대해 "OEM과 단독공장 등 다양한 방법을 검토 중이며, ESS 까지 성장방안 고려해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취임 후 철강경쟁력을 재건하겠다고 공언한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이 인도를 찾아 현지 1위 철강사와 함께 일관제철소 건설을 추진한다. 인도는 전 세계적인 저성장 경제 상황에서도 2030년까지 연평균 6.7%의 경제성장률이 예상되는 세계 최대 시장으로, 인도 철강 수요 또한 연간 7% 성장..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취임 후 철강경쟁력을 재건하겠다고 공언한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이 인도를 찾아 현지 1위 철강사와 함께 일관제철소 건설을 추진한다. 인도는 전 세계적인 저성장 경제 상황에서도 2030년까지 연평균 6.7%의 경제성장률이 예상되는 세계 최대 시장으로, 인도 철..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SK그룹의 3대 회의 중 하나인 CEO 세미나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된다. CEO 세미나에서는 올 한 해 진행했던 주요 프로젝트를 점검하고 향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연말 인사 전에 시행되기 때문에 분위기와 내용에 특히 집중하는 세미나이기..
고려아연이 베인캐피탈과 89만원에 진행한 공개매수의 결과는 총 11.26%의 청약으로 마무리됐다. 곧바로 영풍은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요구했으며, 고려아연은 "MBK와 영풍의 적대적 M&A로부터 회사를 지키기 위해 적극적인 의결권 확보 노력으로 임시주총을 반드시 승리로 이끌 것"이라고 밝..
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SK㈜가 금융권을 제외한 지주회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했다. SK㈜는 주주환원의 안정성과 규모를 키우고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재무 건전성 강화, 운영 효율화 등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28일 SK㈜는 이같은 내용을 골..
[컨콜] 에코프로 “비엠, 신규 수주 확대 전망…2~3곳..
[알림] ‘공공기관 경영효율화’ 길을 찾다
[컨콜] 에코프로비엠 “라인 증설 연기…설비투자 1.5조..
北 “최종완결판 ICBM 화성포-19형 시험발사…핵무력..
[컨콜] 에코프로비엠 “코스피 이전상장 내년 1분기 완료..
野노종면 “명태균 녹취록 3분의 1도 못들었다”…방대한..
[속보] 정진석 “尹-명태균 녹음, 정치적·법적 문제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