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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최초 전기 SUV…마칸 일렉트릭 국내 최초 공개

포르쉐 최초 전기 SUV…마칸 일렉트릭 국내 최초 공개

기사승인 2024. 06. 2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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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스포츠카 핸들링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높은 수준의 일상적 실용성
마칸 일렉트릭 스닉 프리뷰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차량 오른쪽)이 25일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에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을 소개하고 있다 / 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가 지난 24~25일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에서 국내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통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과 함께 전동화 시대를 알린 포르쉐는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두 번째 순수 전기차 마칸 일렉트릭을 통해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마칸 일렉트릭은 최고 수준의 E-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런치 컨트롤 작동 시 마칸 4는 408마력·마칸 터보는 639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각각 66.3㎏·m과 115.2㎏·m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마칸4는 5.2초, 마칸 터보는 3.3초 소요된다.

전기 모터는 차체 하부에 탑재한 리튬이온 배터리로부터 총 100kWh 용량으로 전력을 공급받고 최대 95kWh를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전압 배터리는 포르쉐가 800V 아키텍처를 탑재해 새롭게 개발한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의 핵심 요소다.

DC 급속 충전 출력은 최고 270kW이며 급속 충전기 사용 시 약 21분 이내에 배터리를 10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할 수 있다.

포르쉐는 뛰어난 효율성을 실현하고 에너지 회생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신형 PSM 영구자석 전기모터를 차체 앞·뒤축에 배치했다. 전자 제어식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는 런치 컨트롤과 함께 거의 실시간으로 토크를 배분한다.

마칸 특유의 성능과 편의성 사이의 폭 넓은 스펙트럼을 위해 2밸브 댐퍼 기술·에어 서스펜션·리어 액슬 트랜스버스 록과 포르쉐 최초로 조향각을 최대 5도까지 조절 가능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포함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시스템을 적용했다.

마칸 일렉트릭 (1)
마칸 일렉트릭 / 포르쉐코리아
날카롭게 다듬어낸 비율과 포르쉐 디자인 DNA을 적용한 마칸 일렉트릭은 역동적이고 지배적인 이미지를 자아낸다. 마칸의 정체성과 포르쉐 특유의 차체 비율을 발전시켜 스포티하면서도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외관이 돋보인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마칸 일렉트릭은 전형적인 포르쉐 스포츠카 핸들링·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긴 주행 거리·높은 수준의 일상적 실용성을 모두 갖춰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칸 일렉트릭은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과 가격 정보는 미정이다. 사전 공개 행사는 공식 딜러사가 운영하는 포르쉐 센터와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가까운 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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