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삼청동에 도심등산관광센터 개관
    서울 종로구 삼청동이 '등산관광' 중심으로 거듭났다. 서울관광재단은 18일 서울도심등산관광센터 2호 북악산점(이하 2호점)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서울도심등산관광센터는 서울관광재단이 외국인 등산관광객을 대상으로 다국어로 등산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등산 물품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서울관광재단은 지난해 9월 서울 강북구 우이동에 서울도심등산관광센터 1호 북한산점을 첫 개관하고 등산 관광 안내(국·영·중·일), 등산 물품 대..

  • [여행 브리핑] 포레스트 리솜 '봄의 만찬' 프로모션 外
    ◇ 포레스트 리솜, '봄의 만찬' 프로모션호반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충북 제천 포레스트 리솜이 30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몬도키친 디너뷔페에서 '봄의 만찬'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뷔페 메뉴와 함께 로컬 봄나물과 식용꽃을 활용한 한식요리를 제공한다. 한식대가로 알려진 조희숙 셰프가 자문한 산삼불로탕·제천 약선된장 비빔밥·꽃샐러드·민들레밥 등 계절한식밥상을 선보인다. 성인 8만9000원, 소인 4만5000원. 1인 1만9000원을..

  •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개최
    한국관광공사가 지역 관광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빅데이터 기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공사는 오는 23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상연재 시청역점 별관에서 '2024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빅똑컨)'을 연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전국 기초 지자체와 관광벤처기업, 지역 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등이 참가한다. 빅똑컨 사업 소개와 관광개발정책·관광 트렌드를 파악하는 전문가 강연 등이 진행된다. 공사는 지난 4년간 48개 지자체..

  • 울산광역시, '무장애 관광도시' 된다
    울산광역시가 2024 무장애 연계성 강화 사업(옛 무장애 관광도시) 대상지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공모를 통해 '무장애 연계성 강화 사업' 대상지로 울산광역시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무장애 연계성 강화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가족 등 여행 취약계층의 접근성과 연계성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무장애 관광 교통수단 도입, 숙박·식음·쇼핑 등 관광지 인근 시설 접근성 및 서비스 연계 강화, 관광 정보 제공..

  • 미리 만나는 5월의 축제...문화관광축제 팝업 오픈
    '축제의 계절' 5월에 개최되는 전국 유명 축제들은 미리 만나는 자리가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7일까지 서울 성동구 '리얼월드 성수'에서 문화관광축제 팝업 '구석구석 가게'를 선보이고 있다. 젊은 층의 방문을 위해 오는 5월 개최되는 담양대나무축제, 춘천마임축제 등 총 15개 문화관광축제를 소개하는 자리다. 방문객은 마트 콘셉트로 구성된 체험형 공간에서 미션투어를 통해 문화관광축제를 즐길 수 있다. 개인 취향에 맞는 물품..

  • 여수시, 돌산갓고을한마당 '2024 갓섬피크닉' 축제 개최
    전남 여수시가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돌산읍 죽포리 소재 갓고을센터(돌산갓 체험센터) 일대에서 돌산갓고을한마당 '2024 갓섬피크닉' 축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갓섬피크닉은 여수 시민기획단이 참여해 자체 기획한 마을 축제다. 특히 여수 돌산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올해 처음 기획돼 관심을 모았다. 이번 축제는 여수시 주최, 여수돌산갓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이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전라남도가 후원을 맡았다. 여수 돌산은..

  • 맴버십만으로 언제·어디서나 'VIP 서비스'
    이랜드파크가 '그랜드 켄싱턴' 회원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이랜드파크는 11일 회원제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의 회원 혜택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그랜드 켄싱턴은 이랜드파크에서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등급이다. 이랜드파크는 2026년 상반기 강원도 고성군의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를 시작으로 4개 이상의 그랜드 켄싱턴 체인화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그랜드 켄싱턴 회원은 추진 중인 4개 체인(설..

  • 한국관광공사, 삼성전자와 국민건강·관광활성화 협력
    한국관광공사가 삼성전자와 손 잡고 국민건강, 관광활성화에 앞장선다. 공사는 11일 서울 중구 서울센터에서 삼성전자와 '코리아둘레길' 연계 걷기여행 및 삼성 헬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삼성 헬스와 연계한 코리아둘레길 홍보, 걷기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 여러 분야에서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코리아둘레길은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하는 약 4500km의 걷기 코스다. 공사는 대국민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 진화하는 롤러코스터
    테마파크의 상징인 롤러코스터가 진화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최근 매직아일랜드에 실감형 어트랙션 '5G 아트란티스'를 오픈했다. 기존의 인기 어트랙션인 '아트란티스'를 평행 현실로 구현한 것. 직접 탑승하지 않고도 별도의 체험관에서 아트란티스의 짜릿함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는 얘기다. 탑승 난이도와 제한 사항이 완화되며 평소 스릴형 어트랙션 탑승에 자신이 없었던 사람들도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종전의 비슷한 형태의 어트랙션이 인위적으로 제..

  • [여행] 물길따라 꽃길따라...'낭만의 봄'을 만나다
    물이 있는 풍경은 사람의 성질을 참 순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사위 한갓진 계절에 봐도 좋지만 짙은 꽃향기로 마음 달뜨기 쉬운 봄에도 필요하다. 꽃과 물이 어우러진 봄 여행지 몇곳 추렸다. 한국관광공사가 엄선했다. ◇ 강원 춘천 강촌레일파크낭만이 덜컹거리던 옛 경춘선 기찻길에 레일바이크가 달린다. 일부 구간에 두 개 노선 세 개(출발역 기준 김유정·가평·경강)의 레일바이크가 운영 중이다. 레일바이크에선 자동차를 타고 가며 보는 것과 완전 딴..

  • [여행 브리핑] 비발디파크 '2024 봄봄축제' 外
    ◇ 비발디파크 '2024 봄봄축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가 14일까지 야외주차장 벚꽃단지 일대에서 '2024 봄봄축제'를 진행한다. 마켓존, 푸드존, 체험존, 플레이존 등을 마련하고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행사 기간 비발디파크 이용객을 대상으로 직영 식음업장, 오션월드, K1 스피드 등 부대시설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전통 활·석궁 체험, 슬라임 체험, 향초 만들기 클래스, 미니 양떼목장과 승마 체험이..

  • 경인아라뱃길·한국만화박물관 등..2024 강소혐 잠재관광지
    경인아라뱃길, 한국만화박물관, 영월관광센터 등이 2024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를 포함한 13곳을 '2024년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강소형 잠재관광지'는 인지도는 낮지만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 관광지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지자체와 공동으로 2019년부터 지원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곳은 경인아라뱃길(인천 계양권역)·한국만화박물관(부천)·영월관광센터(영월..

  • 아름다운 대한민국, 사진으로 알려요
    한국관광공사가 2기 한국관광 사진기자단 '프레임코리아'를 모입한다. 프레임코리아는 한국의 지역별 특색을 담은 다채로운 사진을 통해 대한민국을 홍보하는 기자단이다. 공사는 올해 15명을 선발한다. 선발 된 기자단에게 관광 사진 촬영법과 현장 촬영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매월 촬영 미션을 통해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한다. 기자단은 5월 발대식 이후 오는 11월까지 권역별로 활동하게 된다. 사진으로 한국을 알리고 싶은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테마파크로 떠나는 봄날의 문화 산책
    롯데월드는 어드벤처 4층에 '루프탑 갤러리'를 오픈하고 신진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예술 작품과 아트 굿즈를 전시한다. 첫번째로 '셔니 아일랜드' 전시를 선보인다. '셔니'는 동그랗고 포근한 모습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의 옆을 지켜주는 캐릭터로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모습의 셔니를 담은 작품과 포토존이 소개된다. 각자의 이름으로 캐리커처를 만드는 '포지' 작가의 전시 공간에서는 캐리커처 체험(유료)이 가능하다. 유명한 대중문화 이미지에 사랑의..

  • [여행 브리핑] 교원투어 여행이지, 프리미엄 골프 여행 출시 外
    ◇ 교원투어 여행이지, 프리미엄 골프 여행 출시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신들의 휴양지'로 불리는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라운딩을 즐기는 하이엔드 골프 패키지를 출시했다. 항공은 터키항공 비즈니스 클래스를, 숙소는 안탈리아 최고급 올인클루시브 리조트인 카야 팔라조 골프 리조트를 이용한다. 카야 팔라조 골프클럽, 컬리넌 링크스 골프클럽, 안탈리아 골프클럽, 코넬리아 골프클럽 등에서 90홀 라운딩이 포함된다. 현지 한국인 전담 안내 직원도 배정된다. 골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