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삼성전자, 북미 ‘인포콤’ 참가…B2B용 ‘스마트싱스 프로’ 공개

삼성전자, 북미 ‘인포콤’ 참가…B2B용 ‘스마트싱스 프로’ 공개

기사승인 2024. 06. 12. 09:3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인포콤 1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인포콤 2024' 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B2B용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프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북미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4'에 참가해 기업용 '스마트싱스 프로'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14일까지 인포콤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816㎡(약 246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스마트싱스의 기업용 버전 '스마트싱스 프로', 초저전력 디지털 종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 등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인포콤 전시에서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솔루션 및 서비스 신제품을 대거 공개하게 돼 기쁘다"며 "사이니지 판매 15년 연속 1위의 위상에 걸맞게 상업용 시장의 초연결·AI 시대를 삼성전자가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장 입구에는 삼성전자의 모듈러 디스플레이 '더 월'을 활용한 420형 크기의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와 현존 최고의 디스플레이 집약 기술이 적용된 투명 마이크로 LED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삼성전자가 인포콤에서 공개하는 '스마트싱스'의 기업용 버전 '스마트싱스 프로'는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 다양한 디바이스·솔루션·서비스를 연동하여 통합 관리가 가능한 초연결 기반의 플랫폼이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기업 환경에 맞게 스마트 사이니지, 호텔TV, 시스템 에어컨, 가전 뿐만 아니라 조명, 온습도 제어, 카메라 등 다양한 IoT 제품들도 연동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업 서비스가 강화됐다.

연결된 제품의 AI 분석을 통해 기기의 연결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도 제공해 효율적인 기기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싱스 프로에 연결된 디스플레이, 시스템 에어컨 및 가전은 제품별 에너지 절감 알고리즘이 적용된 'AI 절약 모드'를 통해 기업 내 전력소비를 절감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전용 API도 공개해 많은 기업 고객이 스마트싱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국내 뿐만 아니라 북미 등 글로벌 전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B2B솔루션팀 부사장은 "스마트싱스 프로를 통해 B2B 시장을 위한 삼성전자의 IoT 솔루션을 한층 발전시킬 것"이라며 "주거·상업 공간부터 학교 등 공공 시설까지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초저전력 디스플레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를 인포콤에서 최초 공개한다. 삼성 컬러 이페이퍼는 전력 공급 없이도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광고가 가능한 신개념 사이니지로 디지털 종이에 잉크 기술을 적용한게 특징이다.

텍스트와 이미지가 적용된 콘텐츠가 유지 상태에서는 소비전력이 0.00와트(W)이고, 화면 변경 시에도 기존 디지털 사이니지 대비 초저전력이 소모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32형 크기에 QHD(2560x1440) 해상도와 6만 컬러 색역을 지원하는 전자 잉크 패널이 적용됐다.

삼성 컬러 이페이퍼는 충전 타입 착탈식 배터리(5000mAh 리튬이온)와 상시 전원을 제공하는 USB-C 타입 어댑터를 제공하고, 17.9mm의 초슬림 두께와 2.9kg(배터리 제외)의 초경량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인포콤에서 '생성형 AI'와 '음성인식' 기능을 대거 탑재한 '전자칠판 솔루션'도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하는 생성형 AI 기능은 선생님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자동 전사', 판서 및 교육 자료 등을 AI로 분석해 수업 내용을 요약해주는 '자동 요약', 수업 내용을 분석해 퀴즈를 내주는 '자동 퀴즈 생성' 등 교사의 디지털 보조 교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교육 전용 AI 솔루션이다.

생성형AI와 음성인식 기능은 24년형 전자칠판(WAD 시리즈)을 대상으로 하반기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2024년형 전자칠판은 총 3종(65·75·86형)으로 EDLA 인증을 통해 구글 클래스룸, 구글 드라이브, 유튜브, 구글맵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직접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글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