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26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SK하이닉스 용인 클러스터 전력 공급 차질 없다"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SK하이닉스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내에 필요한 전력 공급은 차질이 없다고 강조했다. 29일 산업부는 SK하이닉스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2038년까지 약 2.8GW(기가와트)의 전력이 필요할 전망인데, 이를 대응하기 위해 SK하이닉스는 지..

[컨콜] 삼성전기 "글라스 기판 파일럿 라인 구축…2026년 이후 양산 계획"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선전기는 29일 진행한 올해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글라스 기판 파일럿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소재, 설비 등 업체, 관계사와 협력해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을 진행 중으로 2026년 이후 양산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컨콜] 삼성전기 "FC-BGA, 과잉공급 지속…하반기 수요 발생 전망"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선전기는 29일 진행한 올해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FC-BGA는 PC와 서버 등 주요 세트 거래선의 부품 재고 수준과 계절적 수요 약세 영향으로 과잉공급이 지속되고 있다"며 "상반기 실적은 약세를 보일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어 "하반기는 AI..

[컨콜] 삼성전기 "MLCC 1분기 출하량, 전분기와 유사…2분기는 증가 전망"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선전기가 29일 진행한 올해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MLCC 1분기 출하량은 지난 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다"며 "AI 산업용과 전장용의 비중 증가로 매출은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어 "2분기에는 스마트폰 신모델, AI 산업용 공급 증가로 전..

삼성전기, 1분기 영업익 전년비 29%↑…AI·전장용 MLCC 판매 늘었다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기는 지난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1803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63% 올랐다. 매출은 2조6243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14% 올랐다. 삼성전기는..

LS일렉트릭, 1분기 영업익 937억…전분기比 38%↑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LS일렉트릭이 전력기기, 배전 등 주력 캐시카우인 전력사업 호조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29일 LS일렉트릭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9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하고, 전분기 대비로는 38% 성장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증권사 컨센서스 740..

무협-LG전자, 혁신 스타트업 발굴…'비즈노베이터' 참가 모집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한국무역협회(KITA)와 LG전자는 공동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비즈노베이터' 사업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29일 무협은 다음달 10일까지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이노브랜치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비즈노베이터 사업은..

LG '올레드 에보', 美·英 매체 "올해 TV세계의 스타" 호평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LG전자의 공감지능(AI) TV 'LG 올레드 에보(evo)'가 글로벌 유력 매체로부터 연이어 호평 받았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2024년형 올레드 에보의 첫인상을 "올해 TV 세계의 스타가 될 것"이라며 "최신 '알파11 AI..

삼성, 파리올림픽 정식 종목 '브레이킹' 대회 응원…다큐 제작도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가 오는 7월 열리는 파리 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 스케이트보드 등 스포츠를 응원하기 위해 협력에 나섰다. 29일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기 위해 각 종목의 글로벌 대표..

독일로 날아간 이재용…첨단 반도체 핵심 부품 직접 챙겼다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독일로 날아가 글로벌 광학기업 '자이스(ZEISS)' 경영진을 만나 첨단 반도체 시장 주도를 위한 행보에 나섰다. 차세대 반도체 경쟁이 이어질 3나노 이하 '초미세공정' 칩은 반도체기업들의 '슈퍼 을' 네덜란드 ASML이 독점 생산하..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