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3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日 빈곤층 60% 여름방학 폐지 희망…물가 상승에 생활비 부담 확대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의 빈곤층 10가구 중 6가구가 물가 상승 등으로 생활비 부담이 늘어 자녀의 여름방학을 원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산케이 신문, MBS 등은 빈곤가정 어린이를 지원하는 비영리단체(NPO) 키즈도어가 26일 발표한 일본 빈곤가정의 실태 조사 결과..

"민폐니까 사이렌 끄세요" 황당 요구 골머리 앓는 日구급대원들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에서 구급차를 부적절한 상황에서 이용하는 시민이 늘고 있다. 긴급 호출을 해놓고 "이웃에 민폐니까 사이렌 울리지 말아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하는 이도 다수다. 25일 야후뉴스에 따르면 최근 일본에서 경미한 부상을 입고도 구급차를 부르는 등의 부적절..

日 왕실 승계 서열 2위 히사히토 왕자 '스펙쌓기' 특혜 논란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의 아키시노노미야 후미히토 왕세제의 장남인 히사히토 왕자가 왕실 특권을 남용해 명문대에 진학하기 위한 '스펙 쌓기'를 하고 있어 국민의 부정 여론이 커지고 있다. 23일 요미우리 신문, 겐다이 비즈니스 등은 일본 궁내청의 발표를 인용해 "후미히토..

'일본판 DBS' 창설법 통과…日, 성범죄 전과 교원 복귀 차단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에서 성범죄자의 교단 복귀를 막는 '일본판 DBS' 제도가 시행된다. 산케이 신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19일 일본 도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참의원 본회의에서 미성년자 관련 시설 종사자의 성범죄 전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일본판 DBS(Dis..

"외국인은 입장료 4배"…日 히메지성, 이중가격제 도입 발표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의 세계유산이자 인기 관광지인 효고현 히메지성이 외국인 관광객에게 입장료를 차등적으로 부과하는 인상안을 발표했다. 지난 18일 마이니치 신문 등 일본 주요언론은 히메지시의 발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기요모토 히데야스 히메지시장은 지난 16일..

'지지율 바닥' 자민당, 이번엔 여성 의원 일탈행위 논란에 곤혹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주도하는 정치자금 개혁안 작업이 속도감을 잃고 지지부진한 가운데 한 여성 의원의 일탈행위까지 불거지면서 연이은 선거 패배와 내각 지지율 하락으로 가뜩이나 어려운 집권여당 자민당을 더욱 곤혹스럽게 만들고 있다. 11일 아사히신문,..

일본판 조삼모사?…기시다 정부 감세 정책에도 사회보험료 부담은 증가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의 실효성 없는 감세 정책이 국민들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 29일 석간 후지 보도에 따르면 6월부터 시행되는 정액 감세 제도를 앞두고 일본 내에서는 온갖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앞서 일본 정부는 지난 22일 소득세와 주민세에 대해 도합..

일본서 동성결혼 인정 움직임 확산…나가사키현, 첫 주민등본 배우자 기재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행정서류상 동성커플을 인정하는 움직임이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27일 아사히신문, 요미우리신문 등 일본 주요 언론 보도에 따르면 나가사키현이 지난 2일 일본 지자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남성 동성커플에 대해 주민등록 등본..

"연금수령은 70세부터"…정부 방침에 뿔난 日 국민들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법적 연령을 70세로 상향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한 방침에 일본 사회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26일 아사히신문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초고령화 사회 기조에 맞춰 국민연금법을 개정할 것을 검토한다고 발표했다...

日, 2026년부터 출산비용 무상화 추진…"공적보험 적용으로 자기부담 없앤다"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정상분만'을 전제로 출산비용 무상화 정책을 추진한다. 22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전날 정상분만하는 출산비용에 대해 2026년부터 공적의료보험을 적용해 본인부담을 요구하지 않는 방향으로 제도개선 검토에..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