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7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시프트업, 공모주 투자 매력도 높아"
아시아투데이 김희주 전문기자 = 오는 1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는 게임업체 시프트업이 성장성과 수급 측면에서 볼 때 투자 매력도가 높다는 전망이 나왔다. 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달 2일과 3일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시작하는 시프트업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높은 것으로..

미래에셋운용 부동산펀드 맵스미국11호 손실 우려 팽배...투자자 우려 ↑
아시아투데이 김희주 전문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해외 부동산펀드 맵스미국11호의 만기가 내년 1월로 다가오자 회사는 부동산 매각이나 선순위대출 재유치 등을 통한 펀드 만기 연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 펀드는 미국 오피스빌딩에 투자하고 있는데, 해외 부동산시장 침체로 부동산 가격..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마이런 숄즈 "AI는 인간의 창의성 대체 못해"
아시아투데이 김희주 전문기자 =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마이런 숄즈(Myron Scholes) 박사는 "인공지능(AI)이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인간의 창의성을 대체하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CFA(국제재무분석사)한국협회와 미국 자산운용사인 야누스 핸..

[인사] 의성군
◇부서장 전보 △관광경제농업국 유통정책과장 강경우 △도시환경국 안전건설과장 김상협 △시설관리사업소장 김주형 △의성조문국박물관장 이미경 △의성읍장 권정일 △봉양면장 김영훈 △안계면장 이기훈 △안평면장 김치훈 ◇직무대리 △기획조정실 홍보소통과장 직무대리 신교영 △관광경제농업국 청년정책과장..

공모 스팩, 하루 거래량 공모주 수십배…가격변동폭 커 투자자 피해 우려 팽배
아시아투데이 김희주 전문기자 = 공모 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 종목 상장 첫날부터 투자자들이 몰려 가격 변동폭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피해 우려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공모 스팩의 일 거래량이 많게는 공모주의 26배에 이르는 데다, 첫날 가격이 급등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인사] 의성군
◇ 5급 승진 △홍보소통과 신교영 △총무과 윤창식 △총무과 박희정 △재무과 이승환 △복지과 이미현 △복지과 김희주 △청년정책과 이광대 △안전건설과 김준영 △옥산면 권순진 △단밀면 채경준 ◇ 6급 승진 △기획예산과 박수진 △기획예산과 장욱형 △복지과 김정혜 △농업정책과 이세엽 △안전건설..

[칼럼]신종자본증권 투자, 신용도와 거래대금부터 고려해야
금융회사는 물론 일반 기업의 신종자본증권 발행이 이어지면서, 이들 채권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금융회사들은 수천억원 단위로 꾸준히 발행해 왔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일반기업들도 발행을 늘렸다. SK텔레콤이 지난해 4000억원 규모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했고, 올해는 CJ C..

오너家 위한 DN오토모티브의 동아타이어 흡수합병…일반주주 불만 커져
아시아투데이 김희주·손강훈 기자 = 지난 2017년 사업부문별 경쟁력 강화를 이유로 인적분할했던 DN오토모티브와 동아타이어가 6년 만에 다시 합병된다. DN오토모티브는 합병 이유로 '공정거래법 준수'를 내세웠지만, 이보다는 재무구조 개선과 최대주주 지배력 강화 효과가 크다는 분석이다...

[취재후일담]금융사 속속 입주하는 데 여전히 공사중인 TP타워
아시아투데이 김희주 전문기자 = 4월 29일 우리종합금융을 시작으로 타임폴리자산운용, 사학연금 일부가 기존 사학연금빌딩을 재건축한 TP타워에 입주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이 6월 17일, 키움증권이 6월 24일 입주하고, 최대 임차인인 신한투자증권도 6월 말부터 7월초에 거쳐 단계적으로..

개인용 국채, 만기 전 환매 시 1억원당 최대 2760만원 손해
아시아투데이 김희주 전문기자 = 개인투자용 국채가 이달 처음 발행된다. 국채 수요기반을 다변화해 국채시장의 역량을 높이는 동시에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저축수단을 제공하기 위해서다하지만 개인투자용 국채의 긴 만기로 인해 상품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온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10년물과 20..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